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8월20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제석초, 문화예술 융합 ‘책 놀이 예술놀이’ 프로그램

스토리텔링 음악 독서 프로그램 ‘책 놀이 예술 놀이 운영
등록날짜 [ 2019년08월15일 10시13분 ]

광주제석초등학교(교장 오화숙)가 8월 12일(월)과 8월 13일(화) 2학년 프로그램 신청자와 학부모 독서 동아리(반딧불이) 회원들을 대상으로 학교도서관에서 ‘책 놀이 예술놀이’를 주제로 하는 문화예술이 융합된 스토리텔링 독서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제석초 도서관에서 진행된 ‘책 놀이 예술놀이’는 스토리텔링 음악수업(1차시), 부채에 마음을 담아 바람을 만들어 보기(2차시)를 주제로 1차시에는 동화책 ‘미운 오리새끼’ 내용을 바탕으로 구연동화와 악곡을 감상하고 악기를 만들어 ‘노래:모두 다 꽃이야’를 불러본 후 활동지 작성을 했다. 2차시에는 동화책 ‘바람이 좋아요’ 내용으로 ‘노래:바람이 불어오는 곳’을 불러 본 후 나만의 부채 만들기와 전문가의 부채춤을 감상하고 자신의 느낌과 동화책에서 주는 교훈을 발표해 보았다.  



문화예술이 융합된 독서교육을 통해서 연주곡의 표현과 음정, 박자 리듬을 알 수 있고, 감상곡의 가사를 주의 깊게 들으며 느낌을 담아 예술적 감각을 키울 수 있었다. 특히 전문 강사(이지현, 이반야)의 지도로 문화예술 관람의 기회가 없었던 아이들에게 직접 눈으로 보고 듣고 배울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광주제석초 2학년 한 학생은 “‘미운 오리새끼’가 백조가 되어 오리와 함께 잘 어울려 지냈듯이 나도 모든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내야겠다”고 말했다. 2학년 다른 학생은 “책을 읽으면서 이렇게 재미있는 놀이도 하고 춤도 출 수 있어서 너무 재미있어요”라고 했다. 이에 독서동아리 학부모들도 “폭염 속에서도 이런 독서를 통한 문화예술 교육이 독서 흥미 유발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강한빛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전남음악창작소 지역(1인 미디어) 교육생 모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 남구, ‘2040 직장인 요리교실‧5070 남성 요리교실’ 운영 (2019-08-16 11:55:42)
이용섭 광주시장, 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 참석 (2019-08-15 10:07:10)
「대구․경북 사회적경제 ...
<독자기고>조강봉의 울릉...
울산 남구, 민간협력 확대 복지...
서울시‘우리 동네가게 아트테...
전남도, '쌀의 날' 떡 나눔
시흥시‘찾아가는 미세먼지 저...
<김세곤칼럼>도학과 절의...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