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2월0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문화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창군 제74주년 광복절 경축식

유기상 군수 “광복의 찬란한 빛을 지역과 국가발전의 빛으로 이어갈 것”강조
등록날짜 [ 2019년08월15일 11시01분 ]


[ 더 큰 세상(正論直筆)위해 구독 YOU ME 클릭 ]


전북 고창군이 15일 오전 광복 74주년을 맞아 군민과 함께하는 경축식을 열었다. 특히 고창군 일대에 내걸린 현수막에는 일광 정시해 선생 등 고창군 독립운동가 73명의 이름과 업적 등이 기록돼 의미를 더했다.

 

이날 오전 10시 고창동리국악당에서 개최된 경축식은 독립유공자 후손과 보훈단체를 비롯한 군민 300여명이 참석해 순국선열과 애국지사들의 고귀한 희생의 의미를 기렸다.

 

경축식은 국기에 대한 경례, 애국가 제창, 순국선열에 대한 묵념, 공훈 유공자 표창, 정만기 고창독립유공자 유족회장 기념사, 유기상 군수 경축사, 광복절 노래 제창에 이어, 조규철 군의장의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됐다.

 

경축식 후에는 의병장 김공삼 의사의 묘가 안장된 아산공설묘지와 일광기념관 등 주요 현충시설에서 독립유공자들의 숭고한 나라사랑 정신을 기리기 위해 헌화가 진행됐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일제 강점으로부터 벗어나 민족의 영광된 빛을 다시 찾은 뜻깊은 광복절, 애국선열과 독립유공자들의 희생에 경의를 표하고, 유가족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정의로운 의향 고창군은 선열들의 유훈을 받들어 결연한 의지를 가지고 광복의 찬란한 빛을 지역과 국가발전의 빛으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창군 광복절을 맞아 나라사랑 하는 정신을 함양하기 위해 지난 12일부터 오는 18일까지 읍면의 주요 노선에 태극기를 게양하고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이 펼쳐져 군민들과 함께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겼다.

올려 0 내려 0
강한빛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제72주년 광복절 이영삼 선생 등 독립유공자 포상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19회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 행정지원계획 시달회의 (2019-08-20 11:24:20)
충주시, '위안부 기림의 날' 평화나비 콘서트 (2019-08-15 10:54:51)
광주각화도매시장, 우수농산물 ...
광주북구 청소년수련관, 주민참...
광주시, 건축물 특별안전점검 3...
헤이딜러, 중고차 시세 발표… ...
김영록 전남도지사, 고병원성 A...
피아니스트 최현아·에드윈 킴,...
충남연구원, 김연철 통일부장관...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