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2월0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 제6회 우수지방자치 국제포럼 참가

러시아연방도시연합의 초청에 따라 지방자치 우수사례 발표...주러시아 대사 간담회 및 시청 방문
등록날짜 [ 2019년08월16일 17시01분 ]


[ 더 큰 세상(正論直筆)위해 구독 YOU ME 클릭 ]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러시아 방문단(단장 황명선 충남 논산시장)은 8월 16일 러시아 첼랴빈스크시에서 개최하는 제6회 우수지방자치 국제포럼에 참석했다.

 

전국협의회 방문단은 제6회 포럼을 주최한 러시아연방도시연합(회장 : 모샤로프 첼랴빈스크시의회의장)의 초청에 따라 공식 참가했다. 포럼에는 러시아연방을 비롯한 루마니아, 슬로베니아, 키르기스스탄 등 지방정부에서 약 280여명이 참가했다.

 

황 상임부회장은 방문단장의 자격으로 포럼 개회식의 기조연설에서 “한국과 러시아 양국 지방정부의 교류확대는 문재인 대통령과 푸틴 대통령 간 정상회담에서 추진하기로 한 내용”으로서, “한-러수교 30주년을 맞아 러시아 지방정부와 연대하여 평화와 인권, 경제번영과 문화예술 발전을 함께 열어나갈 것이며, 이를 통해 세계 민주주의 확장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특히 이날 포럼에서 논산시는 러시아 첼랴빈스크 시와, 울산 동구는 삿킨스키 자치구(러시아 첼랴빈스크 주 소재)와, 증평군은 키넬 시(러시아 사마라 주 소재)와 우호협력을 위한 MOU를 각각 체결했다.

 

 이날 포럼의 우수사례 발표세션에서는 홍성열 증평군수가 지방정부의 우수 교육정책 사례를, 정천석 울산동구청장은 지역경제 활성화 사례를 각각 발표하였다.

 

포럼 참가에 앞서 지난 14일 전국협의회 방문단은 이석배 주러시아 대사와 만나 한러 지방정부 차원의 교류협력 강화방안에 대해 논의했으며, 15일 오전에는 모스크바 시청을 방문하여 일리야 쿠즈민 모스크바시 대외경제 및 협력국 차장으로부터 모스크바의 주요 시정운영 상황에 대한 보고를 받았다.

 

전국협의회는 러시아연방도시연합이 주최하는 제6회 포럼에 참석하기 위해 지난 14일부터 러시아를 방문했으며, 제6회 우수지방자치 국제포럼 등의 일정을 모두 마친 뒤 19일 귀국할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강대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김윤식 시흥시장,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장 선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주승용, 솔로몬제도 국회외교활동의 공식일정 마쳐 (2019-08-17 10:12:03)
주승용, 전라선 KTX 주말 4회 증편 확정 (2019-08-13 18:30:45)
헤이딜러, 중고차 시세 발표… ...
김영록 전남도지사, 고병원성 A...
피아니스트 최현아·에드윈 킴,...
충남연구원, 김연철 통일부장관...
광주 서구, 정신장애인과 가족 ...
민형배 광주 광산을위원장, 출...
광주시교육청, 2020 수능 결과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