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10월23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남도의회 ‘임진왜란 연구회, 용역 중간보고와 순천왜성 현장답사

‘임진왜란 연구회’ 정유재란 한·중·일 격전지 순천왜성을 가다...문화유산 발굴 및 전남 지역의 역사 재조명
등록날짜 [ 2021년07월30일 11시49분 ]

전남도의회 임진왜란 연구회’(대표의원 임종기, 더불어민주당, 순천2)는 지난 29일 연구회가 추진 중인 용역에 대한 중간보고와 순천왜성 현장답사를 실시했다.


이번 보고회는 충무공 이순신의 병참 활동과 호남 민초들의 구국 정신에 관한 우리 지역 문화유산 발굴 및 전남 지역의 역사를 재조명하기 위해 마련했다. 연구회는 전남대학교에 약무호남 시무국가의 발자취를 찾기연구 용역을 의뢰 하여 충무공 이순신의 병참활동 유적지를 역사적 고증을 거쳐 지역관광자원이나 역사교육자료로 활용하는 방안을 제안할 계획이다.


약무호남 시무국가(若無湖南 是無國家)’는 호남이 없으면 국가도 없다는 뜻의 충무공 이순신의 어록이며, 순천왜성은 정유재란 때 일본군이 주둔하면서 조선과 명나라 연합군이 대치하며 치열한 전투가 벌어진 곳으로 동아시아 전쟁의 역사적 가치가 높은 곳이다.


전남대 노기욱 교수는 순천왜성은 한··3개국이 대립한 격전지로 세계평화와 공동번영의 역사의 교육장소로 활용해야한다.” 국내 관광객은 뿐만 아니라 중국과 일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체계적인 정비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임종기 의원(더불어민주당, 순천2)국가적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치열하게 싸웠던 호남 민초들의 역사를 바로 세워야 한다.” 임진왜란과 정유재란의 유적지를 역사교육 및 체험의 장으로 마련하여 전남도민들이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임진왜란 연구회는 임진왜란 당시에 호남의 구국활동을 연구하여 호남의 문화유산 발굴과 애국정신을 재조명하기 위해 구성한 의원 연구단체로, 연구용역과 현장답사를 실시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연구회 회원은 더불어민주당 소속 임종기(순천2), 이광일(여수1), 이동현(보성2), 사순문(장흥1), 최명수(나주2), 이상철(곡성), 한근석(비례), 조광영(해남2), 이철(완도1), 신민호(순천6), 이현창(구례) 의원 11명이다

올려 0 내려 0
강대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전라남도의회,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원포인트 임시회 개회
‘정유재란사’,’잊혀진 전쟁, 정유재란’ 책 발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낙연, 경기 북부와 강원 잇는 평화경제 메가시티 신구상 추진 (2021-07-30 15:49:28)
범 진보권 및 민주당 차기 대선 후보로 정세균 전 총리, 상승 여론조사 발표 (2021-07-30 10:51:34)
영광군, 제14회 치매극복의 날 ...
수은강항선생의 여섯 번째 찾아...
한국원예치료복지협회, 국제농...
광주 출산맘 나눔가게, ‘나눔...
광주시, 헬스케어‧플랫폼...
나주시, ‘제7회 궁중문화축전...
허석 순천시장, '위드 코로나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