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edaynews.com
오채중 사무관, 대통령 표창
‘시민이 행복한 창조도시 광주’ 만드는데 앞장 서 왔다는 평가
뉴스일자 : 2013년12월29일 13시39분

광주광역시 사회복지과 오채중(55) 사무관(행정5급)이 2013년 생활보장시책 추진 우수 공무원으로 선정되어 대통령 표창을 받는다.

오 사무관은 보건복지부가 올해 전국 16개 시도를 대상으로 실시한 의료급여사업 평가에서 저소득층 의료급여 사례관리 사업 적극 추진으로 28억 원의 의료비를 절감하는 등의 성과를 인정받아 광주광역시가 최우수기관(전국 1위)으로 선정되는데 기여하였다.

또한, 안전행정부가 전국 16개 시도를 대상으로 실시한 금년도 정부합동평가에서 ▲저소득층에 대한 긴급복지 지원 실적 ▲지방생활보장위원회 활성화 실적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 관리 실적 ▲저소득층 자활근로와 자활기업 지원 실적 ▲의료급여 수급권자와 의료급여 기관에 대한 상해요인 조사 및 부당이득금 징수 실적 등 5개 분야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특히, 오 사무관은 사회복지과에서 생활보장 업무를 총괄하면서 국민기초생활보장사업과 긴급복지지원사업, 자활사업과 사회복지관운영사업, 노숙인복지사업과 의료급여사업, 기부식품제공사업 등의 업무를 성실히 수행함으로써 저소득층의 생활 안정에 기여하여 ‘시민이 행복한 창조도시 광주’를 만드는데 앞장 서 왔다는 평가다.

오 사무관은 지난 1981년 광주시에서 공직을 시작하여 기획관실, 법무담당관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경영지원실장, 회계과 복식부기담당, 노인복지과 저출산고령화대책담당, 문화산업과 콘텐츠진흥담당, 감사관실 조사담당․감사총괄담당 등 시정 주요부서를 두루 거치면서 시정발전에 큰 역할을 해왔다.

오 사무관은“앞으로도 경제적으로 생활이 어려운 시민이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저소득층의 생활 안정에 최선을 다하여 시민이 행복한 창조도시 광주를 만드는데 솔선수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 사무관에 대한 표창은 오는 31일 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있을 2013년 우수공무원 시상식 때 전달된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edaynews.com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