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7월15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종합 > 농,임,수산업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항암효과 탁월한 산양삼 종자 항공 살포

함양군 대봉산 생태숲‘산불방지기간 발대식 및 산양삼 종자 항공살포’
등록날짜 [ 2014년11월17일 20시02분 ]


[ 더 큰 세상(正論直筆)위해 구독 YOU ME 클릭 ]


국내 최초로 항암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 산양삼 종자를 항공 살포하는 행사가 열릴 예정이어서 주목을 끈다.

 

산양삼은 산림을 파괴하지 않고 보전하는 산림보전형 재배방식으로 농가의 높은 소득을 보장하는 산지약용 식물이다.

 

특히 해발 500m이상의 고지대에서 재배되는 함양 산양삼은 타지역과 달리 게르마늄 토양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효능이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다. 허준 <동의보감>에도 항암작용 조혈작용 당뇨억제 혈압 조절 등 약리작용이 우수하다고 해서 함양산 산양삼을 최상급으로 분류하고 있다.

함양군은 오는 20일 병곡면 대봉산 생태숲 대봉원 주차장에서 300여명의 관계자가 모인 가운데 산불발대식을 갖고, 함양 산양삼의 우수성을 대내외에 널리 알리기 위해 60ha 산림에 200kg에 달하는 산양삼 종자를 항공 살포할 계획이라고 17일 밝혔다.

 

 

군은 이번 종자 살포를 위해 지난 9월 종자납품업체 ‘녹색산림’과 계약을 체결해 종자를 확보하고, 한국임업진흥원에 의뢰해 대봉산이 산양삼 생산 적합성이 매우 높다는 합격점을 받았다.

 

이날 항공살포식은 박상규 산림녹지과장의 ‘항공살포 취지문’ 낭독에 이어 국내 최초 항공살포를 기념하기 위해 기념촬영을 한 후 함양항공관리소 헬기를 동원해 본격적으로 살포하게 된다. 헬기에는 군 산림녹지과 관계자가 동석한다.

 

항공살포식에 앞서 진행될 산불방지기간 발대식에는 임창호 군수와 김종연 부군수를 비롯한 실과소장, 황태진 군의회 의장 등 군의원, 함양항공관리소장, 함양군 산림조합장, 산양삼 재배농가, 산불전문진화대원 및 감시원, 산불기동타격대원 등 300명이 참석한다.

 

박상규 산림녹지과장의 산불방지 경과보고에 이어 김영 산불전문진화대장이 ‘우리의 결의’를 선서해 소중한 산림을 철저히 지키겠다는 결의를 다질 예정.

 

군 관계자는 “함양은 전체면적의 78%가 산림이다. 청정 산림을 산불로부터 철저히 지켜내고, 함양의 주력 산양삼을 널리 알리는 행사를 동시에 개최해 함양의 우수한 자원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는 행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송은숙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강진군, 2020년 농업기술실용화재단산 벼 종자 신청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창군, 치유농업사업비 확보해 (2014-11-24 09:50:12)
김승남의원 한・중FTA , 무역이득공유제 법제화 해야 (2014-11-14 21:06:14)
강광 정읍시체육회장, ‘대한민...
국민 참여 재도전 응원 캠페인 ...
나주시, 사회적경제 ‘창업 인...
김준성 영광군수, 장마철 집중...
전남도, 미래 고부가가치 창출 ...
전남도, ‘친환경 인증 온라인 ...
신정훈, "욱일기 사용 및 친일...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