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01월25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안내,기획 > 살림노하우,부동산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시-신세계, 특급호텔·면세점 등 투자협약

6천억 들여 2019년 상반기까지 지하7층 지상20층 완공
등록날짜 [ 2015년05월11일 14시38분 ]


광주광역시는
()신세계와 11일 오전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윤장현 광주시장과 ()신세계 장재영 대표이사, ()광주신세계 유신열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특급호텔, 면세점 등을 포함한 랜드마크 복합시설 개발을 위한 투자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광주시와 ()신세계는 투자협약을 통해 지역 최대 규모인 250실 내외의 특급호텔을 건립하고 면세점 설치(유치)에 공동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복합시설을 현지 법인을 통해 개발 운영토록 함은 물론 지역 인력을 우선 채용하고 건설 공사시 지역업체를 최대한 참여시키며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역발전에 기여키로 했다.

이에 따라 ()신세계는 서구 화정동 신세계이마트와 주차장 부지에 6000원을 투자해 지하 7, 지상 20층 규모로 특급호텔, 면세점, 판매시설, 문화시설, 휴식공간 등을 조성하게 된다.

이 개발사업은 투자협약 이후 개발안을 수립해 내년 상반기 중 인허가 절차를 거쳐 착공하게 되며, 20197월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이전 준공을 목표로 추진하게 된다.

앞으로 복합시설 개발·운영을 통해 지역 현지법인으로서 세수 증가 등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특급호텔면세점 신규 개발과 쇼핑시설 외형 확대에 따른 2200여 개의 일자리를 창출 효과가 예상된다.

또한 최신 라이프 스타일과 다양한 문화공간 제공을 통해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국내외 관광객 유입으로 인해 지역 관광산업과 컨벤션산업 등의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광주시는 호남고속철도 개통, 아시아문화전당 개관, 한전 등 16개 공공기관 이전 등에 따라 늘어나는 관광 수요와 세계수영선수권대회 등 다양한 국제행사에 대비하기 위해 특급호텔과 면세점 유치를 추진해왔다.

윤장현 시장은 수도권으로의 역류현상을 극복하고 늘어나는 관광수요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관광과 문화쇼핑이 결합된 랜드마크형 복합시설이 필요하다.”라며 광주를 위해 투자의지를 표명하고 정성을 모아주신 신세계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리며, 모든 일이 마무리될 때까지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데이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이용섭 광주시장, “신양파크호텔 부지 범시민 공유화 운동 적극 앞장설 것”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시, 홈스테이 모집 (2015-05-13 19:55:48)
서초구, 전국 최초 재건축 온라인 전자투표제로 (2015-05-10 15:05:09)
광주 남구, ‘스트리트 푸드존...
광주시민 일상회복지원금 지급 ...
<김세곤 칼럼>해방정국 3...
광주 서구, 군 소음 피해보상금...
광주 서구, 설 연휴 대비 주민...
광주시, 설 명절 전 유통매장 ...
광주광역시, 올해 주요 지점 연...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