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11월28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스포츠 > 스포츠일반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남자연과학고 남자 볼링부 창단

국내볼링 발전 및 우수선수 성장 당찬 포부
등록날짜 [ 2016년05월21일 12시00분 ]
전남자연과학고등학교(교장 정태창, 구례군 소재)는 20일 오후 3시30분 교내 구농관에서 김길두 대한볼링협회장, 전라남도의회 이창호 의원(구례), 박종남 전남볼링협회장, 전라남도교육청 장길선 체육건강과장, 구례교육지원청 선대성 교육과장, 함동근 구례군볼링협회장을 비롯하여 선수․학생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볼링부 창단식’을 가졌다.       

이로써 전남의 고교 남자 볼링부는 기존의 곡성 전남조리과학고(교장 김선경, 곡성군 소재)와 순천팔마고(교장 허순행, 순천시 소재)에 이어 전남자연과학고까지 3개교로 늘어 본격적인 경쟁체제가 갖추어지면서 전국 2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전남볼링 활성화에 더욱 힘이 실릴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먼저 선수들은 3학년(이형주) 1명, 2학년(박준세, 조찬영) 2명, 1학년(김유빈, 함산하, 강규천, 유현인, 조찬호) 5명 등 총 8명으로, 지도자는 부임 4년째를 맞은 체육교사 허용근 감독, 볼링 입문 20년 경력의 광양시볼링연합회 출신 베테랑 지도자 김도형 코치 등 총 10명으로 구성됐다.


  지도자들 역시 제자 선수들을 전남을 대표하는 전문볼링 선수로 육성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드러내고 있는 허용근 감독과 전남과학대학교-구례중에 이어 올해부터 전남자연과학고에서 인성 함양과 상급학교 진학이라는 두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선수들을 조련할 김도형 코치의 탁월한 지도력과 승부근성이 기대치를 높이고 있다.
  이런 기량과 정신력이라면 전남자연과학고 볼링부가 머잖아 전국대회 우승 등 값진 성과를 거둘 것이라는 전망이 벌써부터 흘러나올 정도다.

  실제로 전남자연과학고 볼링부는 청소년대표 선수 선발을 겸해 다음달 17일부터 25일까지 전북 익산시 한성볼링장에서 개최되는 제18회 대한볼링협회장배 전국볼링대회 남자 고등부 경기에 출전해 첫 선을 보이며 본격적인󰡐성공 행진󰡑을 시작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전남자연과학고 볼링선수단은 매일 방과 후에 학교 인근 볼링센터에서 기본훈련과 게임적응 훈련을 집중적으로 소화하며 쉼 없는 담금질에 매진하는 등 각자의 꿈을 향해 한걸음씩 도전해 나가고 있다.
  허용근 감독은“이제 막 첫걸음을 뗀 만큼 서두르지 않겠지만 선수들 특유의 성실함을 바탕으로 기본기에 충실한 꾸준한 연습과 지도에 만전을 기한 후 각종 대회에 참가하여 좋은 성적을 거양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다부진 의지를 내비쳤다.

  정태창 교장도 “선수들이 우수선수로 성장,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선수들 역시 전남자연과학고는 물론 전남을 대표한다는 자긍심으로 꾸준하게 노력하며, 인성이 바르고 실력이 뛰어난 우수 볼링선수로 성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올려 0 내려 0
이데이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통합 통영시체육회,임원 구성 가닥 잡아 (2016-05-25 18:50:38)
전국대회서 순천시청 양궁부, 정구부 입상 (2016-05-16 18:46:11)
광주 남구, 민선 7기 공립 스마...
광주시교육청, 광주 특성화고 ...
영광군, ‘인플루언서’ 초청 ...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개최...
광주시, 전기승용차 보조금 추...
이용섭 광주시장, ‘더 크고 더...
전남도, ‘국산김치 사용인증업...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