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04월1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인사,동정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시, 대구와 손잡고 국비 확보

광주·대구 달빛동맹 ‘예산동맹’, ‘경제동맹’으로 진화
등록날짜 [ 2016년08월05일 17시56분 ]


광주광역시는 대구광역시와 함께 오는
8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광주대구지역 국회의원을 초청해 예산정책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윤장현 광주광역시장과 권영진 대구광역시장이 지난 518민주화운동 기념식장에서 만나 양 지역 국회의원들과 연석회의를 통해 영호남이 공동으로 풀어야 할 과제가 무엇인지 파악하고 해결책을 모색하자는데 합의해 추진하게 됐다.

간담회는 광주에서 윤장현 광주시장과 김동철 국민의당 광주시당위원장 등 7명의 지역 국회의원이 참석하고, 대구에서는 권영진 대구시장과 윤재옥 새누리당 대구시당위원장 등 새누리당 소속 지역 국회의원 9명과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참석할 예정이다.

광주와 대구의 공동현안사업은 미래형자동차산업 선도도시 기반구축 대구-광주 간 철도건설 연구개발특구 기술사업화 지원사업 등 3건으로 사업 추진방안을 함께 모색한다.

광주지역 현안은 광주 군 공항 이전 구 광주교도소 부지 무상 양여 남구 도시첨단산업단지(2단계) 조성사업으로 정치권에 협조를 구하고 지원을 요청할 계획이다.

또 법령 제정이 필요한 에너지밸리조성 특별법 518민주화운동 등에 관한 특별법 그리고 시내면세점 설치 관련 아특법 개정 지원도 건의한다

자동차100만대 생산기지 조성 2019 세계수영선수권대회 개최 투자진흥지구지원시설 구축 에어가전 혁신지원센터 구축 수소충전소 부품 인증기반구축 및 국제표준화 사업 자동차애프터마켓부품 시험인증센터 구축 등 총 20건의 국비사업에 대해서도 지원을 요청한다.

 윤장현 광주시장은 광주와 대구의 달빛동맹은 과거의 경쟁구도에서 벗어나 예산과 정책을 연대하는 예산동맹, 경제동맹으로 진화해 나가고 있다고 밝히고 두 도시의 국회의원과 함께 양 지역의 현안을 풀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데이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이데이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광주시청, 창의․소통의 장 ‘협업 회의실’
달빛동맹, 미래형 자동차산업 발전에 협력모색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낙연지사,“해남, 전국 출산율 1위 성공모델 제시” (2016-08-05 18:08:43)
김명원 영광부군수, 무더위쉼터 방문 (2016-08-05 12:17:15)
영광군립도서관, 도서관의 날·...
나주빛가람호수공원 음악분수, ...
광주·전남·나주시, ‘광역철...
광주 남구, 푸른길 공원 맨발길...
순천시, 청년정책 106개 사업 5...
광주시교육청, 지세움 아카데미...
광주광역시, ‘대한민국 임시정...
현재접속자 1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