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04월04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16한민족문예제전 광주광역시대회 개최

민족통일광주광역시협의회장 이취임식 가진이후 신임 김상덕회장주재로 개최된 최초의 행사이기도
등록날짜 [ 2016년11월10일 20시32분 ]
민족통일광주광역시협의회(회장 김상덕)에서는 9일 광주. 동구 금남로 전일빌딩 3층에서 초, 중, 고교생, 대학생, 일반인부문 참여자들이 모두 모여  한민족문예제전 광주광역시대회를 개최했다.

지난 1일 5.18민주화운동기록관 7층에서 250여명이 모여 광주광역시협의회장 이취임식을 가진이후 신임 김상덕회장주재로 개최된 최초의 행사이기도 하다.

12대 민통광주시협회장을 끝으로 10여년동안 통일운동을 해 온 이형만회장은 이임을 하며 중앙의장으로부터 공로패, 광주시협회원들로 부터 감사패와 향후 명예회장으로 추대패를 받았으며 신임 김상덕회장은 임명장과 임명패를 받았고 여성회원으로 10여년이상 통일운동을 해 온 이순자, 송순단회원은 이 날 더불어 이정익의장으로부터 민통장을 상장과 메달을 수여 받았다.

김상덕회장은 대회사에서 우리나라는 세계에서 가장 작은 나라에 속하지만 남북이 통일되어 하나가 되면 막강한 국력과 잠재된 풍부한 자원으로 인해 세계에서 손꼽을 수 있는 선진국대열에 나란히 설수 있다고 강조하며 분단비용보다 통일비용이 더 실질적인 경제적 효과를 창출함으로 꼭 통일을 해야만 한다고 말했다.

한민족 문예제전은 매년 3월에 전국적으로 작품을 접수하며 대통령상을 비롯해 통일부장관상 등 예선과 본선을 거쳐 엄격하게 심사를 하며 통일부와 민족통일중앙협의회가 공동 주최로 전국의 초, 중, 고교생, 대학생, 일반인부문으로 글쓰기를 장려하며 미래의 시인이나 문학도를 길러내는 관문의 역할도 톡톡히 하고 있다고 한 관계자는 전했다.

한편, 박홍기청년협의회명예회장(변호사)은 해남에서 업무로 인해 늦게 도착해 김근희민통중앙협의회부의장과 김상덕회장으로부터 적극적으로 한민족문에제전에 기여한 공로로 통일부장관상을 회장실에서 수여받기도 했다.
저작권자 ⓒ 이데이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이데이뉴스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2024년 제5회 K-문에 제전 수상식
민통회원 활용어플 탄생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순천시, 선암사자원봉사자업무협약 체결 (2016-11-10 21:25:23)
고창군 2016년산 공공비축미 수매 (2016-11-10 10:53:17)
광주 남구, 폭염 속 종이 수집 ...
‘장성 방문의 해’ 체전, 락페...
순천시, 네덜란드, 덴마크, 프...
광주시 “시민 곁으로 문화공연...
광주 세계양궁대회 결승전, 역...
광주시교육청, ‘고1·2 학생 ...
광주시교육청, 5·18 사적지 탐...
현재접속자 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