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04월1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황주홍 의원, 국민의당 AI 대책특별위원장 임명

제1차회서 AI 확산 방지 대책 및 피해지원 방안 등 논의
등록날짜 [ 2016년12월01일 10시48분 ]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황주홍 의원(전남 고흥·보성·장흥·강진군)이 국민의당 고병원성 AI대책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임명됐다. 이번 AI대책특위는 농해수위 소속 의원 및 AI(조류 인플루엔자)가 발생한 지역의 원내 및 원외 위원장으로 구성됐다.

최근 AI가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전국적으로 확산될 우려가 제기되면서 국민의당에서는 AI 확산 방지 대책 및 피해 축산농가에 대한 지원 등의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특별위원회를 조직해 활동에 들어갔다.

어제(1130) 개최된 AI특위 제1차 회의에서는 농림축산식품부 이천일 축산정책국장으로부터 AI의 발생 현황과 대책에 대한 보고를 받고, 위원들은 백신 등의 효율적인 방재방안, AI 확산 방지 대책, 피해 축산농가에 대한 지원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이를 통해 AI대책특위 위원들은 농식품부, 보건복지부, 국민안전처 등이 긴밀하게 협조해 국민의 건강에 위해가 되지 않고, 어려운 축산농가에 대한 범정부차원의 지원이 신속하게 이뤄져야 한다고 주문했다.

1차 회의에는 AI가 발생한 지역의 황주홍(위원장), 정인화, 김종회, 조배숙, 박준영, 윤영일, 손금주 의원과 조규선 충남도당위원장, 이부휘(경기 포천시·가평군), 신동만(충남 천안시병) 지역위원장이 참석했다.

AI대책특위는 125() 오전 930분 제2차 회의를 열어 AI대책과 관련한 추가논의와 함께 축산 농가 및 생산자단체 등의 의견 수렴 등과 같은 구체적인 향후 일정에 대해서도 논의할 계획이다.

황주홍 위원장은 “AI 확산을 최대한 억제하고, 이미 발생한 축산농가에 대해서는 피해지원이 신속하고 충분하게 이뤄짐으로써 농가의 고통을 덜어줘야 한다고 강조하고 “AI의 원인이 비록 철새라 하더라도 예방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강구해야 한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강대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황주홍, “계란수급, 수입 전에 자체 해결책 먼저 찾아야”
황주홍 의원, 발의 법안 국회통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표창원 의원, 1일 ‘박 대통령 탄핵 찬반 국회의원 명단 공개’ (2016-12-01 23:14:37)
朴 대통령 “국정농단 특검에 박영수 변호사 임명” (2016-12-01 00:57:37)
이용섭 광주시장, 사이먼 스미...
<김세곤칼럼>을사늑약 톺...
나주시, 영농기 일손 지원‘농...
광주 남구 “스쿨존 주정차 과...
이개호, <코로나19 확진에 ...
강항마을학교, "영광불갑마을공...
광주 서구,‘특화도서관 육성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