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04월14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남농촌체험휴양마을, 도시민 힐링장소로

차별화 프로그램 개발․시설 개보수 등 지원…2월 10일까지 접수
등록날짜 [ 2017년01월28일 14시04분 ]

전라남도가 농촌체험휴양마을이 도시민에게 새 힐링장소로 각광받음에 따라 방문객을 위한 차별화된 체험프로그램 개발, 편의시설 개보수 등 지원을 확대해 도농 교류를 더욱 원활하게 함으로써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이를 위해 전라남도는 올 한 해 56천만 원을 지원, 연중 재미와 흥미를 유발할 특색 있는 프로그램 개발, 각종 박람회와 팸투어 등을 통한 홍보, 체험객 불편 최소화를 위한 노후 시설 개보수 및 편의시설 확충 등을 추진한다.

 

210일까지 해당 시군청에 사업신청서 및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사업을 신청하면 서류심사와 현장 실사를 거쳐 사업 대상자를 선정하게 된다.

 

전라남도는 이같은 신규사업 이외에도 운영자 및 주민 역량 강화 교육과 체험객의 안전화재보험 가입비 지원, 외국인 관광버스 운영 및 통역서비스 확대, 아름다운 전남 농촌 세계 홍보 등 체험객 유치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소영호 전라남도 농업정책과장은 농촌체험휴양마을 사업은 인구가 줄고 고령화가 심화되는 농촌 현실에서 지역의 특색 있는 관광상품을 개발하고, 이를 차별화해 부가가치를 창출토록 지원하는 것이라며 최근 가족단위 또는 1인 여행자 등 여행 패턴이 바뀜에 따라 체험마을에서도 철저히 준비해 방문객들이 불편함 없이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고 돌아가도록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농촌체험휴양마을 사업은 농촌의 자연환경과 전통문화, 지역 축제, 관광농원, 체험 및 숙박시설, 식당 등 시설을 활용해 마을을 찾는 도시민에게 농촌체험과 휴양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도농교류 활성화는 물론 농가 소득도 올리기 위한 상생 프로젝트다.

저작권자 ⓒ 이데이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이데이뉴스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전남, 농업인 지적측량수수료 감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남도, 친환경농업 육성기금 지원 (2017-01-29 12:04:19)
전남, 농업인 지적측량수수료 감면 (2017-01-28 14:01:32)
“4월의 장성역사인물 ‘만암 ...
광주시, ‘엔젤하우스’ 24시간...
광주시, 농촌인력중개센터 운영
장성군, ㈜고려시멘트 건동광산...
영광형 기본소득 이행 기본계획...
나주시, 반다비 체육센터 개관
광주동·서부교육지원청, 초 2...
현재접속자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