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10월21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 공공기관, 협업·융복합으로 나서야

윤장현 광주시장 “협업․융복합 통해 업무 질․효율 높여야” 강조
등록날짜 [ 2017년02월19일 13시34분 ]

윤장현 광주시장은 최근 공공기관 업무보고를 받는 자리에서 올 공공기관 업무 추진의 핵심 키워드로 ‘협업’을 강조했다.


윤 시장은 업무보고에 시 관련 부서장은 물론 연관성이 있는 공공기관장들까지 참석시켜 융복합의 시대에 광주공동체의 미래를 위해 기관 간의 경계를 허물고 시와 공공기관, 공공기관 상호간, 그리고 지역사회 각 주체와의 협업 필요성을 역설했고, 이후 협업과제 제안 및 논의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당장 도시철도공사와 시 도시철도건설본부 간부 직원들은 지난 10일 전체 간담회를 개최해 명품 도시철도 2호선 건설을 위한 현안 논의와 전반적인 방향성을 논의했고, 각 기관의 노하우와 전문기술, 사례를 공유할 수 있는 상시 협력채널을 가동하면서 필요시 해당 분야별 회의를 개최키로 했다.


 이에 따라 각각의 의견을 조율해 반영함으로써 도시철도 2호선 운영시 문제점을 사전에 차단하고 2호선이 이용객 친화적으로 건설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지난 14일에는 복지재단과 시 복지건강국 관계자가 함께 참석해 2017년 연구과제 검토와 노인건강타운 프로그램 운영에 이용자 참여방안 등 협업과제 발굴을 위한 회의를 개최해 방향성을 공유했고, 향후 지속적인 논의를 통해 협업과제를 발굴해 가기로 했다.


문화재단과 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재단에서 3월1일 개관하는 홀로그램전용관과 진흥원의 가상현실콘텐츠 제작을 연계한 협업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방안을 상호 협의 중에 있다.


문화재단은 또 시민의 문화활동과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광주형 문화예술사업 모델을 만드는데 관련 기관․단체, 시 관련 부서와의 협업을 통해 추진키로 했다.


전일빌딩 리모델링과 관련해서는 건물에 대한 정민안전진단, 5․18 당시 총탄흔적 보존방안, 건물의 역사성을 훼손하지 않으면서 시민편익을 도모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될 수 있도록 도시공사, 시 문화도시정책관, 시 인권평화협력관, 오월단체 등이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추진하고 있다.


이밖에 광주여성재단은 지역의 여성정책에 각계 각층 여성의 요구를 반영할 수 있도록 행정, 시의회, 학계, NGO, 언론 등을 망라한 젠더거버넌스를 구축하는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


윤장현 광주시장은 “지금 세상은 모든 분야에서 협업과 융복합의 시대로 급격히 전환되고 있는데 행정은 이 흐름을 타지 못하는 경향이 있다”며 “해당 기관, 해당 부서만의 업무로는 급변하는 시대적 요구에 부응할 수 없는 만큼 광범위한 협업과 융복합을 통해 업무의 질과 효과를 높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올려 0 내려 0
김종영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광주시내버스 변경노선 미리 확인하세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병원 농협회장 제256회 다산강좌 (2017-02-19 13:42:21)
광주시내버스 변경노선 미리 확인하세요! (2017-02-19 13:24:28)
김장오 영광군 부군수 AI·구제...
광주서부교육지원청, ‘현대인...
전남혁신협, 지역혁신‧균...
<김세곤칼럼>잃어버린 10...
광주서부교육지원청, ‘워킹토...
2021년 정율성 음악축제 개최
광주시, 수련시설 ‘월봉서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