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04월13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시, 탄핵 결정에 따른 긴급간부회의 개최

주광역시 공직자들도 새로운 대한민국을 세워간다는 각오로 임해야
등록날짜 [ 2017년03월10일 16시13분 ]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은 10일 헌법재판소가 탄핵을 선고함에 따라 오후 1시 4급 이상 시 공직자가 참여한 긴급 간부회의를 열고 이같이 당부했다.


윤 시장은 이날 오전 옛 전남도청 앞 5‧18민주광장에서 밝힌 대시민  입장을 다시 전달하고, “예속돼 있는 지방자치단체 공직자의 틀에만 갇혀있지 말고 변화하는 새 시대에 현장에서 어떻게 시민들과 호흡하고 시민들을 섬기며 희망을 만들어갈 것인지를 고민해달라”며 “대한민국을 새로 세우는 일들을 광주시 공직자들이 해낼 수 있다고 믿는다”고 강조했다.


특히, “익숙한 것들에 묶여서는 세상은 변하지 않는다”며 “남들이 변화시켜줄 것이라고 생각하는 광주시가 되지 않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지난해 10월부터 매주 토요일 촛불 집회에 시민들과 함께 했고 광주시민은 대한민국 그 어느 도시보다도 눈보라와 비바람 속에서도 금남로를 지켜왔고 했다”며 “60일 이내 치러지는 대선과 관련해 시정 공백이 없도록 촛불민심을 통해 민심을 들었듯이 다시한번 자세를 다지고, 정치적 중립과 선거운동을 금지, 공직자 복무관리 철저, 선거관리업무에 중점을 두되 기존 업무도 관심을 놓지 않고 세심히 살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에 앞서 윤 시장은 오전 11시 옛 도청 앞 5‧18민주광장에서 시민들과 함께 생중계된 헌재의 탄핵 선고를 지켜본 후 대시민 입장을 발표했다.


윤 시장은 입장을 통해 “오늘은 대한민국 민주주의에 새로운 역사를 쓴 날이고, 촛불이 승리한 날이고 오월이 승리한 날이다”며 “4‧19혁명과 5‧18민주화운동, 6월항쟁을 계승하는 촛불혁명의 위대한 승리의 날로 영원히 여러분과 함께 기억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윤 시장은 이날 오후 서울에서 열리는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서울 투자설명회에 참석했다.

저작권자 ⓒ 이데이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이데이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윤장현 광주시장, 박근혜 대통령 탄핵 인용 환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무안경찰, 속도제한장치 해제차량 단속 (2017-03-10 16:27:44)
윤장현 광주시장, 박근혜 대통령 탄핵 인용 환호 (2017-03-10 16:09:26)
장성군, ㈜고려시멘트 건동광산...
영광형 기본소득 이행 기본계획...
나주시, 반다비 체육센터 개관
광주동·서부교육지원청, 초 2...
광주시교육청, 학생 맞춤형 ‘...
순천만국가정원, 꽃이 피는 자...
순천시, 청년정책 106개 사업 5...
현재접속자 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