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04월1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재영 전남지사권한대행, AI 차단방역 점검

나주․영광․장성 등 둘러보며 드론 소독 등 우수사례 소개 및 차단방역 당부
등록날짜 [ 2017년11월26일 21시38분 ]

전라남도지사 권한대행 이재영 행정부지사는 26일 휴일도 반납한 채 나주, 영광, 장성의 차단방역 상황을 점검하고 철저한 차단방역을 당부했다.

 

이 권한대행은 이날 오리 사육이 많아 발생 위험이 높은 나주를 찾아 우습제 철새 도래지 방역관리 상황을 점검하고, 철새 도래지 주변 도로와 인근 농가에 대한 철저한 소독과 차단방역 지도를 강조했다.

 

이어 전북 고창 고병원성 AI 발생 인접지역인 영광과 장성의 거점소독시설을 방문해 전북에서의 유입차량 소독 등 차단방역 철저를 지시하고, 거점소독시설 근무자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 지사는 나주시에서 드론을 활용해 접근이 어려운 장소까지 소독한 사례를 들며 다른 시군에서도 축협과 연계해 드론을 활용, 소독을 적극 추진토록 하라고 말했다. 또한 영광군의 오리농가 울타리와 U자형 소독기 지원, 거점소독시설 동파 방지 시설 설치 등을 방역 우수사례로 꼽으며 다른 시군과 공유해 적용토록 하라고 덧붙였다.

 

전라남도는 지난 20일부터 모든 시군에 거점소독시설을 확대 설치해 축산차량 소독을 강화하고 있으며, 거점소독시설 운영 지원을 위해 특별교부세 5억 원을 시군에 긴급 배정했다.

 

23일에는 관계기관, 단체 및 계열사 방역대책 추진상황 긴급 점검회의를 열어 전남지역 철새 이동정보를 제공하고, 주변 농가 차단방역 요령을 교육했다. 또 철새 도래지 주변 농장 등 취약농장에 대한 시군의 방역추진상황과 계열사의 계열농장 방역관리 실태를 점검했다.

 

18~19일 순천 소재 가금농가와 참프레 계열농가에 대해 1차 검사를 실시한데 이어 24~25일 재차 일제검사를 해 모두 이상이 없는 것을 확인했다.

 

전라남도는 앞으로 가금농가의 AI 감염 여부를 조기에 색출해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11월 말까지 닭오리농가 일제 정밀검사를 하는 등 차단방역을 계속 강화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이데이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강대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이재영 전남지사 권한대행 강진만 방역현장 점검
이낙연 국무총리, 전남북 지역 AI방역현장 점검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진군, 친환경인증면적 2017년 대폭 증가 (2017-11-27 10:59:43)
광주시,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가시화’ (2017-11-26 21:32:56)
영광군『도심 속 작은 전시관』...
영광군, 벚꽃 국악 한마당 개최
나주시, 영산강 정원 내 호소부...
나주시, ‘2025에너지복지문화...
광주 남구, 빛고을 공예창작촌 ...
광주 남구, 국립어린이청소년도...
광주시교육청, ‘학교로 찾아가...
현재접속자 1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