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04월13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동대문구청 걷기사랑동호회, 특색 송년회

28일, 남산 산책길서 차분한 소통…전국 명소 걸으며 활발한 활동
등록날짜 [ 2017년12월26일 10시02분 ]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걷기사랑 동호회가 오는 28일 한 해를 마무리하고 보람찬 2018년을 맞이하기 위한 아주 특별한 송년회를 갖는다.
술집, 노래방 등 술자리 위주의 기존 송년회에서 벗어나 회원들이 퇴근 후 유명 맛집을 방문해 저녁식사를 하고, 이어서 남산 산책코스를 가볍게 걸으면서 친목을 도모할 예정이다.


동대문구청 직장 동호회 ‘걷기사랑’은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 정기모임을 갖고 전국 방방곡곡을 누비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2013년 7월 체력증진을 목적으로 설립된 동대문구청 걷기사랑 동호회는 현재 전현직 직원 50여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심신단련과 정서함양을 통해 활기찬 직장생활을 실천한다.

걷기사랑 소속 직원들은 지난 2월에는 수리산 둘레길, 3월에는 태안 솔향기길을 탐방했으며, 10월에는 지리산 3코스를 찾았다. 특히 4월 경기도 광주에 있는 화담숲 탐방에서는 꽃들이 만발한 정원과 녹음이 우거진 화담숲을 걸으며 업무에 지친 마음을 치유했다.

걷기사랑 동호회 대표 천정희 일자리창출과장은 “잘 노는 직원들이 일도 잘 한다”며 “우리 동호회 회원들은 주중에는 구민들을 위해 최선을 다해 일하고 주말에는 심신을 재충전하면서 동대문구의 든든한 일꾼으로 활약하고 있다”고 말했다.

동대문구는 지난해부터 직원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직장 동호회 활동 경비를 지원하며, 1인 1동호회 갖기 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또한 유덕열 구청장은 지난 6월 동대문구청 내 모든 동호회 회원들과 간담회를 추진, 일선 직원들의 고충을 직접 들으며 소통행정을 실천하기도 했다.

동대문구에는 걷기사랑을 비롯해 기타&우크렐레, 낚시, 당구, 마라톤, 바다루어, 볼링, 산악회, 성악, 스키, 야구, 자전거, 족구, 청렴, 체력단련, 축구, 탁구, 흙피리, 스크린골프 등 19개 동호회가 있으며, 총원 약 940명의 직원들이 활동하고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앞으로도 직장 동호회를 활성화함으로써 현안업무로 지친 직원들을 격려하고, 마음으로부터 우러나오는 친절행정을 구현하는 일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데이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강하늘아름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동대문구, 자동차세 할인받는 ‘꿀팁’
동대문구, ‘2011 송년음악회’ 개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형용 임플란트 올소테크, 의료기기핵심기술개발 추진 (2017-12-26 10:08:01)
전남 2017년 톱10 선정, 1위 한전공대 설립 (2017-12-25 11:03:01)
장성군, ㈜고려시멘트 건동광산...
영광형 기본소득 이행 기본계획...
나주시, 반다비 체육센터 개관
광주동·서부교육지원청, 초 2...
광주시교육청, 학생 맞춤형 ‘...
순천만국가정원, 꽃이 피는 자...
순천시, 청년정책 106개 사업 5...
현재접속자 1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