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2월19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스포츠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내 최대 복합 자동차 문화축제 ‘2018 전남GT’

DJ DOC 축하공연․어린이 과학교실․택시타임 등 즐길거리 다채
등록날짜 [ 2018년09월06일 11시35분 ]

국내 최대 규모의 복합 자동차 문화축제인 ‘2018 전남GT’8일부터 이틀간 영암 국제자동차경주장에서 열린다.

 

대한자동차경주협회 공인 경기로 진행되며, 메인 클래스인 전남 내구’ 31대를 비롯, ‘슈퍼바이크’ 20, ‘오프로드’ 60, 전기차 대회인 에코EV챌린지’ 10, ‘드리프트’ 35, ‘타켓트라이얼’ 36, 서포트레이스 48대 등 총 310대의 다양하고 특색 있는 경주를 만끽할 수 있다.

 

특히 에코EV챌린지는 국내 최초로 정규 경주장에서 개최된다. 전남의 친환경이미지와 부합하는 전략적 클래스다. 또한 모터스포츠 저변 확대를 위해 부대행사로 마련된 브랜드 트렉데이에도 70여 대의 동호회 차량이 출전한다.

 

아시아 유일 스톡카 대회로서 국내 최고의 프로 클래스인 캐딜락6000’부터 아마추어 경주의 최고봉인 아반떼컵 마스터즈까지 국내 모터스포츠가 총망라된다.

 

 

힙합그룹인 DJ DOC의 축하 공연으로 축제분위기를 돋우고 전문 선수가 운전하는 드리프트 차량에 동승하는 택시타임에선 아찔한 스피드도 체험할 수 있다.

 

모터스포츠 대중화를 위해 어린이, 청소년 동반 가족을 위한 다채로운 콘텐츠도 마련됐다. 모비스의 주니어공학교실에서는 태양광 자동차만들기 체험과 과학연극을 통해 과학을 친근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으며 원어민과 함께 하는 서킷투어는 모터스포츠와 영어를 같이 체험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레고자율주행차대회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교육 테마로 떠오른 코딩을 배워볼 수 있고, 4DX 체험관에서는 첨단 과학의 이해를 높일 수 있다. 현직 스케이트보드 국가대표팀이 청소년 대상 스케이트 강습을 진행하며, 묘기에 가까운 화려한 퍼포먼스도 선보인다.

 
 

전라남도의 첨단, 향토 산업도 대거 체험할 수 있다. ‘자동차부품연구원에서는 자동차부품의 기술과 원리를 소개하고,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20여 체험 부스로 전남의 역점 산업을 홍보한다. 이밖에도 심폐소생술 체험’, 친환경재생에너지 원리를 체험하는 자가전력 푸드메이킹’, 버스킹 공연과 더불어 골프 장타 실력을 겨루고 상품도 탈 수 있는 롱드라이브 챌린지가 진행된다.

 
 

김양수 전라남도 기업도시담당관은 자동차 경주에만 국한되지 않고 관람객의 참여가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콘텐츠를 대폭 강화했다경주장이 지역민에게 사랑받고 다시 찾는 복합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남GT는 무료 입장이며, 대부분의 이벤트는 현장에서 신청할 수 있다. ‘롱 드라이브 챌린지’, ‘원어민과 함께 하는 서킷 투어’, ‘레고자율주행자동차대회는 대회 공식 누리집(www.jngt.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올려 0 내려 0
강대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영암 국제자동차경주장 ‘KIC 컵 투어링카 레이스’ 개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진군 2018년 대교눈높이 전국 고등 축구리그 왕중왕전 (2018-11-11 10:55:18)
2018 복싱팀 국가대표 후보 선수 하계합숙 49개 팀 570명 참가 (2018-08-19 01:28:22)
<남성숙 대표 제공> 오늘...
김세곤칼럼>길 위의 역사 2...
서천군 마량포구, 해넘이·해돋...
달빛동맹 민관협력위 8차 회의...
<김세곤칼럼>‘사(死)의 ...
광주시교육청 ‘학교 발송 공문...
[인사 발령] 유한대학교 보직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