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2월20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인사,동정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인규 나주시장, 제210회 시의회 정례회 시정연설

내년도 예산안 및 시정 운영 계획 밝혀 “미래 천년, 위대하고 당당한 나주시대 열어 갈 것”
등록날짜 [ 2018년11월22일 21시38분 ]

강인규 나주시장은 22일 제210회 나주시의회 정례회에서 시정연설을 통해 내년도 시정 구상에 대해 밝혔다.

 

강 시장은 올해 나주는 전라도 정명 천 년을 맞아, 그 어느 해보다 기쁨과 보람이 넘치는 의미 있는 한 해였다.”, “이제는 지난 천 년을 갈무리하고, 호남의 중심에 이어 대한민국의 중심이 되는 위대하고 당당한 나주시대를 열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민선 7기는 에너지’, ‘·생명’, ‘문화·예술분야 활성화를 통해 과거 천 년과 미래 천 년이 공존하는 역사문화도시 나주, 대한민국 에너지 수도 나주 건설에 주력할 방침이라며, 민선 7기 시정 청사진에 대해 밝혔다.

 

또한 내년도는 경기침체, 청년실업문제, 소외빈곤층 증가 등 국가적인 위기 극복을 위해 청년일자리’, 환경복지’, ‘경제 문제 해결에 방점을 둔 시정을 펼칠 계획이다.

 

강 시장은 내년도 시정 운영 방향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 전념, 청년들이 미래 주축 세대로 안착하도록 지원, 온 가족이 행복한 건강한 나주 구현, 소비자와 생산자가 상생하는 자치농업 실현, 문화와 예술이 살아 숨쉬는 나주 만들기, 삶이 윤택한 명품 혁신도시 조성, 시민이 주인인 지방정부 기반 구축 등을 수립했다.

 

세부 추진계획은 나주 에너지 스마트 국가산단 지정에 따른 2021년 착공 준비, 청년정책 5개년 계획 수립 및 청년지원센터, 청년금융복지센터 운영 활성화, ·공립 어린이집 22개소 증설 및 육아종합지원센터 건립, 지역 푸드플랜 본격 추진 및 공공기관 로컬푸드 공급 확대, 스마트생태문화도시 조성사업 특수목적법인(SPC)설립 및 1,000억 원 기금 조성, 490억 원 규모 복합혁신센터 건립, 나주형 혁신자치동(빛가람동) 시범모델 운영 등이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지금의 위기와 수많은 도전은 고난이 아니라 대도약의 전환점이 될 것이라면서, “함께여는 미래, 호남의 중심 나주 비전을 이루고, 미래 천 년의 초석을 다질 수 있도록 11만 시민과 나주시의회가 다함께 힘을 모아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올려 0 내려 0
강대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나주시, 여성친화도시 지정 현판식
강인규 나주시장, ‘민선 7기 공약사항 추진상황 보고회’
나주시, 2018년 신규·체감시책 실적보고회
나주시, 침의(鍼醫) 허임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
강인규 나주시장, 국군장병·의경 위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국비확보 위해 '광폭행보' (2018-11-30 07:24:12)
광주광역시 북구 2018년 하반기 인사발령 (2018-10-12 22:26:13)
이낙연 총리·국악인 오정해, ...
영광내산서원불갑사 MO...
광주시·전남도, 2019 광주·전...
경기도 예술단체,‘우리동네예...
동대문구, ‘동국 천문대’ 개...
영광군, 여성 갱년기 극복 유관...
김영록 전남지사, “순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