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3월27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남도, 광주와 혁신도시 인근 한전공대 최적지 3곳 제출

혁신도시 시너지효과․개교 목표 달성 등 초점 맞춰 선정
등록날짜 [ 2019년01월09일 09시53분 ]

전라남도는 오는 20223월 개교 예정인 한전공대 후보지로, 광주시와의 상생 발전, 혁신도시와의 시너지효과, 개교 목표 달성 등에 초점을 맞춘 나주지역 최적의 장소 3곳을 선정해 8일 한전공대 입지선정 사무국에 제출했다.

 

한전은 그동안 중간용역발표회와, 광주시와 전라남도를 상대로 한 설명회 및 범정부지원위원회 회의에서 한전공대의 20223월 개교가 가능한 부지를 추천해 줄 것을 강조해왔다.

 

이에 따라 전라남도는 한전공대 입지선정 사무국의 심사 기준에 적합한 후보지를 최종 선정했으며, 땅값 상승 등 부작용을 막기 위해 구체적 장소는 외부에 밝히지 않기로 했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이와 관련 이날 실국장 정책회의에서 한전공대는 혁신도시 활성화에 보탬이 되고, 전남권과 광주권의 대학과도 긴밀히 연계체계를 구축할 수 있는 곳에 입지해 광주전남 상생 발전에 큰 역할을 해야 한다오는 20223월 개교에 지장이 없도록 빠른 추진이 가능한 공유지를 중심으로 최적의 후보지 3곳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김 지사는 이어 후보지 3곳은 모두 나주 혁신도시에 연접하거나 근거리에 있다혁신도시의 시너지효과를 내고, 세계적인 대학으로 성장해 교육연구벤처창업의 중심역할을 할 수 있는 최적의 후보지라고 덧붙였다.

 

김 지사는 또 전남에 연구중심대학이 없는 만큼 지역균형발전 차원에서 한전공대가 혁신도시 인근에 들어선다면 전남지역의 목포대, 순천대, 동신대 등은 물론 광주권의 GIST전남대 등을 아우르는 에너지융복합신산업 연구중심대학으로서 상호 긴밀한 협력체계가 가능할 것으로 본다고 강조했다.

 

한전공대는 오는 20223월 개교를 목표로 학생 1천 명, 교수 100, 부지 120규모로 설립될 예정으로 한전공대 입지는 심사위원회 심의선정을 거쳐 오는 28일께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산하 범정부지원위원회 회의에서 발표된다.

올려 0 내려 0
강대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전남도, ‘빛가람 혁신도시 공공기관장협의회’ 개최
김영록전남지사, 한전공대 나주 빛가람동 설립 환영
국가균형발전위_한전공대(가칭)의 설립 위한 기본협약서 체결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여수경찰, '먹튀’ 중고나라 사기꾼 구속 (2019-01-09 10:08:56)
거창군, 전국최초 암환자 건강주치의제 서비스 나서 (2019-01-08 20:09:30)
영광군, 이경남․임하숙 ...
광주 서구, 중소기업체 현장 방...
<김세곤칼럼>연산군 시대...
일본 나루토 교육대, 광주교대...
광주시교육청, 2020학년도 고교...
순천시-전라남도교육청 업무협...
장흥경찰, 2019년 엄마손 캠페...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