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4월23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남구-광주도시공사-조선대 LINC+ 사업단 업무협약

국토부 공모사업에 함께 참여…오는 22일 협약 뒤 관련 포럼 개최도
등록날짜 [ 2019년01월19일 10시55분 ]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가 구도심인 백운광장 일대 상권 활성화를 위해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추진 중인 가운데 이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광주도시공사와 조선대 LINC+ 사업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또 남구 관내에서 진행되고 있는 뉴딜사업에 대한 추진 전략을 마련하기 위해 관련 포럼도 개최한다.

18일 남구에 따르면 오는 22일 오후 2시 구청 7층 상황실에서 백운광장 일원 도시재생 뉴딜사업과 관련한 업무 협약식 및 도시재생 포럼이 연달아 진행된다.

먼저 업무 협약식에는 김병내 남구청장을 비롯해 남구와 함께 백운광장 뉴딜사업을 함께 추진하고 있는 광주도시공사와 조선대 LINC+ 사업단 관계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남구는 이날 광주도시공사와 조선대 LINC+ 사업단과 각각 업무 협약을 맺고 기관별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해 백운광장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도모할 방침이다.

협약이 체결되면 남구와 광주도시공사는 실무협의체를 구성운영, 도시재생 정책사업에 대한 정보를 상호 공유하기로 했다.

특히 국토교통부에서 최근 공고한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사업과 관련해 2개 기관이 함께 참여해 백운광장 일대 뉴딜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 계획이다.

이와 함께 남구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조선대 LINC+ 사업단과 함께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기반한 공동 협력과 지역사회 공헌 및 혁신을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발굴운영할 예정이다.

업무 협약식이 끝난 뒤에는 도시재생 관련 포럼이 이어진다. 포럼에는 지역주민과 상인, 청년 100인위원회 관계자 등 약 200여명이 참석할 것으로 보인다.


남구 관계자는
백운광장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구도심의 무너진 지역경제를 되살리고, 불이 꺼진 이 지역에 사람들이 다시 찾도록 하기 위한 목적이 있다이 목적이 성공적으로 달성되도록 관련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김종영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광주남구, 대사증후군 매월 프로그램 운영
광주남구, 장애인 ‘산전‧산후 건강관리비’ 지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황주홍, 2019 설 명절맞이 한돈 소비촉진 캠페인 (2019-01-25 22:50:58)
전남도, (주)서진건설과 함평 사포관광지 개발 (2019-01-17 10:29:34)
광주시교육청, ‘4·27 판문점 ...
순천시, ‘소비자와 함께하는 ...
‘전남형 안심 공동-홈’ 조성
광주남구, ‘공공 빅데이터 활...
고흥산 김, 중국 수출
광주자동화설비공고, 학생·교...
빛고을생활권 행정협의회 개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