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8월22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남도, ‘남해안 신성장 관광벨트’ 해안도로사업 선정

‘남해안 신성장 관광벨트’로 관광객 6천만 시대 견인 기대
등록날짜 [ 2019년02월05일 10시45분 ]

전라남도는 예비타당성조사 면제사업으로 남해안 신성장 관광벨트구축 1단계 사업인 해안관광도로 건설사업이 선정돼 섬지역 숙원인 연륙연도교 사업에 숨통이 트이는 것은 물론 섬해양 관광 자원화에 탄력을 받게 됐다고 지난 4일 밝혔다.

 

예타 면제 사업 국도77호선 단절구간으로
신안 압해
~해남 화원, 여수 화태~백야 연결 해상교량

신안 압해~해남 화원 연륙·연도교 사업은 4265억 원을 들여 신안 압해와 목포 율도·달리도, 해남 화원 등 3개 시군을 연결하게 된다. 총연장 13.4, 해상교량 2개소 해저터널 1개소가 설치된다.

 

목포권과 영암해남 관광레저형 기업도시(솔라시도), 신안 다이아몬드 제도를 연결해 이 일대가 서남해안 관광휴양벨트로 떠오를 전망이다.

여수 화태~백야 연륙·연도교사업은 5277억 원을 들여 여수 돌산읍 화태도, 화정면 월호도·개도·제도·백야도 등 5개 섬을 연결하게 된다. 총연장 11.4, 해상교량 4개소가 설치된다. 남해안권의 리아스식 해안을 연계한 해양관광 육성에 보탬에 될 것으로 보인다.

 

전라남도는 앞으로 국토부(익산청)가 세부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기획재정부가 총사업비 변경 절차를 거쳐 올 하반기 설계와 시공을 동시에 추진하는 일괄입찰 방식인 턴키 공사로 발주해 2020년 초 착공할 예정이다. 전라남도는 2025년까지 사업이 완료되도록 국토교통부와 기획재정부 등 관계 부처에 적극 건의해나갈 방침이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이번 예타 면제사업은 영광에서 목포를 거쳐 여수까지 전남 남해안 연안지역의 해양관광자원을 하나로 묶는 것이라며 오는 4월 개통되는 천사대교와 함께 전남 섬·해양 관광자원의 접근성을 크게 개선해 전남 관광객 6천만 시대를 여는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부산, 경남과 함께 공동으로 추진하는 남해안 신성장 관광벨트생태·힐링 등 변화하는 관광트렌드에 맞게 개발, 한반도 H축을 떠받치는 국가 신성장축으로 발전시켜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목포상공회의소(회장 이한철)는 환영성명서를 통해 그동안 국도 77호선 단절구간인 압해~화원 연도교 사업은 발전 잠재력을 충분히 인정받았음에도 경제성이 부족하다는 이유로 접근성이 개선되지 않았으나, 정부의 이번 통 큰 지원으로 빛을 보게 됐다정부의 지역균형 발전 대표 브랜드사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성공적인 예타 면제사업으로 평가받도록 적극 협조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여수상공회의소(회장 박용하)환영성명서를 통해 화태~백야 연도교 건설사업의 예타 면제는 정부가 표방해온 지역균형발전 정책 발전을 앞당길 획기적인 조치라며 전남의 섬·해양 관광자원의 접근성을 크게 개선할 뿐만 아니라 생태·힐링 등 변화하는 관광트렌드와 맞물려 전남의 미래를 이끌 해양관광산업 활성화의 기폭제가 될 것이므로, 지역 차원의 협조를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전라남도는 이번 예타 면제사업에 선정되지 못한 완도~고흥 간 해안관광도로 건설사업과 신안 다이아몬드제도 비금~추포 등 국도 2호선 단절구간 연륙·연도교사업, 여수~남해 해저터널사업 등 서남해안 관광도로 건설사업은 2단계로 국가계획에 반영되도록 중앙부처와 적극 협의해나갈 계획이다.

올려 0 내려 0
강대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김영록전남지사, ‘남해안 신성장 관광벨트’ 사업 구상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사발령>대전 중구, 2019년 2월 인사 (2019-02-06 11:59:55)
전남도, 살아보기 '귀농어․귀촌 프로젝트' 추진 (2019-02-05 10:40:35)
제주항공, 무안국제공항과 백두...
영광문화원 신규원사 건립 추진
병영소주’, ‘병영사또주’, 2...
광주 서구, 평화통일열차 운행 ...
광주시방면, 빛그린산단 진입도...
광주 남구, 빅데이터 활용 ‘모...
‘일본의 경제전쟁 도발과 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