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04월10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유초중등 사학정책 새 부대에 어떻게 담을까?’ 토론회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정책안에 대한 교육청담당자, 법인관계자, 학계 등 의견수렴
등록날짜 [ 2019년02월13일 08시31분 ]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회장 김승환)가 지난 해 10월부터 올해 1월까지 총회에서 의결한 유초중등사학 관련 15개 정책안에 대한 각계의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를 갖는다. 
 

2월 14일, 국회 의원회관(제3세미나실)에서 열리는 이번 정책토론회에 교육부와 시․도교육청 담당자, 법인관계자, 학계, 국회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한다.
 

새 시대의 기대 수준에 눈높이를 맞추려는 협의회의 정책 형성의 자리에 교육청과 교육부, 법인관계자, 학계가 함께 참여한다는 것 자체에 의미가 크다고 할 것이다.
 

사립유치원 사태와 사학의 채용비리, 학령기 아동 인구의 감소와 함께 사학의 공공성 강화가 국가 공동체의 주된 관심사가 되고 있는 요즘 이번 정책토론회가 제기하는 시사점이 많다. 특히 국회의원이 공동으로 주관함으로써 향후의 법률 개정에도 관심을 끈다.
 

조승래 의원(더불어민주당 교육위원회 간사)의 인사로 시작하여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이 기조발제를 한다. 조 교육감은 사학 정책에 대한 ‘공공성 강화’의 필요성과 당위성에 대한 발제를 준비하였다.

 

하봉운 교수(경기대)가 사학 재정분야의 실태와 개선 방안을 제안하고, 임재홍 교수(방송대)는 사학의 법인 정책을, 문홍주 교장(광주 서진여고)은 사학 인사 정책에 대해 주제발표를 한다.
 

초중등사학 법인연합회에서도 세 분야의 주제에 모두 참여하여 토론 분위기가 고조될 것으로 예상된다. 재정 정책분야에는 조훈 서정대 교수가, 법인 정책분야에는 이명웅 변호사가, 인사 정책에는 홍택정 한국사립초중고법인협의회 경북회장이 토론자로 나선다.
 

또한, 김동석 교총 정책본부장과 노년환 전교조 사립위원장이 토론자로 참여하여 현장의 목소리를 전할 것으로 기대하고, CBS 김영태 기자도 참석하여 각계의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한다.


협의회는 이번 정책토론회에서 제안된 의견을 반영한 법률안 초안을 정부와 국회에 제안할 계획이다. 또한 유초중등 사학에 대한 지도감독권이 있는 교육감들은 시․도교육청 차원에서 공동으로 정책을 추진할 것으로 예상되며, 사학 법인측과의 협력도 주목된다.

저작권자 ⓒ 이데이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강대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광주, 유·초·중·고·특 1/3, 2/3 병행수업
광주시교육청, 초‧중학교 학력과정 학습자 모집
전국시도교육감협, 전원합의 성명서 발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남, 3․1운동․임정 100주년 기념사업 추진 (2019-02-14 10:01:02)
광주시, 2019년 경력단절여성 직업교육훈련생 모집 (2019-02-13 08:23:52)
영광군, 음료식료품 제조기업 (...
영광문화예술의전당 <두루두...
나주시립국악단, '천년의 樂 나...
광주 남구 진월‧효덕R...
광주 남구청 공직사회, ‘영남 ...
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 미디어...
순천시, 싱가포르 · 베트남 등...
현재접속자 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