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6월18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남도,‘국가혁신융복합단지 연계 상용화 R&D지원 사업’ 도입

중기 R&D 지원 과제당 연간 3억 원 내외 최대 2년까지…18일까지 접수
등록날짜 [ 2019년04월06일 19시49분 ]

전라남도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에너지신산업 분야 중소기업 역량 제고를 위해 국가혁신융복합단지 연계 상용화 R&D지원 사업을 도입, 8일부터 지원 신청을 받는다.

 

국가혁신융복합단지 연계 상용화 R&D지원 사업은 국가혁신융복합단지에 입주한 중소기업의 사업화 연구과제를 지원하는 것으로, 기업에서 자유롭게 연구 과제를 제안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최근 에너지산업 분야에선 신재생에너지의 확대와 빅데이터, AI 4차 산업혁명 기술 확산으로 지능형 전력망, 가상발전소 등 다양한 에너지 신산업신서비스가 창출되고 있다. 이를 반영해 지난해 11월 산업부는 국가균형발전 특별법에 따라 빛가람혁신도시와 인근 산단을 에너지신산업 육성 국가혁신융복합단지로 지정했다.

 

전라남도 역시 빠르게 변화하는 에너지산업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지역 중소기업의 상용화 기술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춰 지원하고 있다. 에너지신산업의 메카인 전남 국가혁신융복합단지에서 창의적 에너지 중소기업의 상용화 가능성이 높은 사업 모델을 발굴, 지원해 전남 에너지신산업의 발전을 견인한다는 구상이다.

 

총 지원 사업비는 16억 원이다. 중소기업의 1개 과제당 연간 3억 원 내외를 지원한다. 지원 기간은 최대 2년이다. 해당 중소기업은 과제비의 30%를 부담해야 하고, 지원금 2억 원 당 1명 이상을 신규 채용해야 한다.

 

지원 대상은 국가혁신융복합단지 내 사업장 또는 기업부설연구소를 보유 중인 중소기업 또는 입주 확약 중소기업이다. 연과 컨소시엄 형태로도 참여할 수 있다.

 

지원 신청 기한은 오는 18일까지다. 사업 전담기관인 한국산업기술진흥원 누리집(www.kiat.or.kr)에서 공고문을 확인할 수 있다.

 

안상현 전라남도 경제에너지국장은 에너지 분야 중소기업의 고용과 투자를 촉진하는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사업 종료 후에도 5년까지 성과 조사를 통해 사업화 매출액 달성 목표를 지속적으로 관리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강대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전남대 광주캠 총학생회 권한대행 사퇴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진군, 친환경축산물 인증 교육 (2019-04-07 09:36:28)
임병택 시흥시장, 미세먼지 및 악취 실태 현장 방문 (2019-04-06 19:46:25)
수은강항선생 400 + 1주념 일본...
강진군, 칠량농공단지 확충·시...
<김세곤칼럼>길 위의 역...
거창군 수승대관광지 여름철 최...
나주시, 문예회관 ‘이화마루’...
광주 남구, ‘생활SOC 자문단’...
광주교육청, 교실 속 성평등 토...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