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6월18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전공대 설립․운영에 따른 지원 동의안’ 전남도의회 본회의 통과

세계적 에너지 특화대 설립 한 뜻으로 도의회 ‘지원안’ 원안 의결로 추진 탄력
등록날짜 [ 2019년04월12일 09시04분 ]

전라남도는 한전공대 설립운영에 따른 지원 동의안11일 도의회 본회의에서 통과됨에 따라 한전공대 설립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게 됐다.

 

전라남도는 한전공대를 세계적인 에너지특화대학으로 설립해 대한민국 백년대계와 전남의 미래를 책임질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도 차원의 투자 일환으로 지원방 안을 마련했다.

 

지원 방안은 한전공대 발전기금으로 개교연도인 2022년부터 10년간 매년 100억 원씩 총 1천억 원을 지원해 이를 산연 클러스터 생태계 조성 및 국내외 우수학생 유치 등의 목적으로 활용토록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전라남도는 한전공대 재정지원안이 도의회를 통과함에 따라 범정부 한전공대 설립지원위원회를 통해 중앙부처 및 한전과 협력을 강화하고 광주전남소재 대학과의 상생방안을 적극 마련할 계획이다.

 

한전공대는 대통령공약 및 국정운영계획 5개년 계획에 반영된 정책으로, 지난 1월 나주 부영CC 일원으로 부지가 선정돼 오는 20223월 개교를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부영CC 일원 40부지에 1천 명(대학원 600, 학부 400)규모로 설립된다. 연구소 및 클러스터는 인근 농경지 등 80부지에 에너지신산업 클러스터로 조성하게 된다.

 

전라남도는 빠른 시일 내에 협약안을 마련해 4월 말까지 체결할 계획이다. 협약안에는 재정 지원, 부지 제공, 인재 양성 및 인프라 구축 등과 관련된 내용이 담길 예정이다.

 

오는 6월 한전공대 설립 관련 기본계획 확정, 9월 학교법인 설립, 20202월 도시계획변경, 6월 캠퍼스 건축허가 및 착공, 20216월 대학설립인가, 2월 캠퍼스 준공 등의 절차를 거쳐 오는 20223월 개교할 예정이다.

 

김신남 전라남도 일자리정책본부장은 이번에 한전공대 지원동의안이 도의회를 통과함에 따라 한전공대 설립에 한층 가속도가 붙게 됐다앞으로 한전공대를 세계 최고의 에너지 특화대학으로 육성해 에너지 분야 우수인재 양성 및 에너지신산업 클러스터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도의회 경제관광문화위원회(위원장 김태균)는 두 차례에 걸친 사전 설명회와 마스터플랜 초안 열람, 현장 확인, 수차례의 간담회를 통해 위원들의 열띤 토론과 심도 있는 논의를 거쳐 지원안을 의결해 본회의에 상정했다. 전남도의회(의장 이용재)는 신속하게 본회의를 열어 한전공대 설립운영에 따른 지원 동의안을 원안으로 통과시켰다.

 

이는 미래 먹거리 산업인 에너지신산업을 통해 글로벌 에너지 신시장을 선점하고 전남을 한전공대와 연계한 에너지신산업의 메카로 육성하려는 도민들의 염원을 적극 반영한 것으로 풀이된다.

올려 0 내려 0
강대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전남도·더불어민주당 예산정책협, 나주혁신도시 개최
김영록전남지사, 한전공대 나주 빛가람동 설립 환영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광군, 풍년기원 천일염 채염 행사 (2019-04-12 09:08:57)
나주시, 어린이집 공기청정기 보급 (2019-04-12 08:55:11)
수은강항선생 400 + 1주념 일본...
강진군, 칠량농공단지 확충·시...
<김세곤칼럼>길 위의 역...
거창군 수승대관광지 여름철 최...
나주시, 문예회관 ‘이화마루’...
광주 남구, ‘생활SOC 자문단’...
광주교육청, 교실 속 성평등 토...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