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01월2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나주시의회 임시회, 한전공대 지원 동의안 수정·가결

‘혁신도시 시즌2 신호탄’ … 1,331억 원 규모 재정지원 동의안 가결
등록날짜 [ 2019년04월18일 19시25분 ]
한전공과대학(Kepco Tech)의 원활한 설립, 운영을 위해 전남 나주시가 제출한 재정지원동의안이 18일 나주시의회 임시회를 통해 수정, 가결됐다.

이에 따라 세계 최고 수준의 에너지 특화 대학으로써 오는 2022년 3월 개교를 목표로 추진 중인 한전공대 설립 과정이 한층 더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시는 한전공대 유치 당시, 제안했던 재정 지원 이행을 위해 ‘연구소 및 클러스터 80만㎡부지 제공을 위한 부지매입비 662억 원’을 비롯한 1천억 원 규모의 ‘한전공대 발전기금’ 등을 합친 총 1,662억 원의 한전공대 지원 동의안을 시의회에 제출했다.

에너지 분야 산·학·연 클러스터 생태계 조성과 국내·외 우수인재 영입 및 육성 등을 위한 한전공대 발전기금은 개교연도인 2022년부터 매년 100억 원씩 10년 간, 기금 1,000억 원을 조성한다는 내용이다.

나주시의회 소관 상임위인 기획·총무위원회는 이날 임시회를 통해 시가 제출한 1,662억 원 규모 재정 지원동의안 중, 공대발전기금 1,000억 원과 연구소 시설 부지(40만㎡) 매입비 331억 원 등 총 1,331억 원에 대한 재정 지원 동의안을 가결했다.

나머지 산·학·연 클러스터(40만㎡) 조성을 위한 부지매입비 331억 원에 대해서는 구체적 개발방식에 대한 확정 여부와 국·도비 등 예산 확보 방안 등을 면밀히 검토해 추후 동의 여부를 논하기로 했다.

김선용 시의회의장은 “한전공대는 나주가 대한민국 에너지수도로 도약하는 선봉장으로써 매우 중요한 국책사업임을 시의회를 비롯한 지역민 모두가 공감하고 있다.”면서도, “지자체 재정 부담이 가중될 우려가 있어, 동의안을 수정, 가결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 같은 결정에 대해 시는 재정 지원 동의안이 일부 축소되어 수정, 가결됐지만 한전공대 개교 정상화 및 연구소 부지 조성을 차질 없이 진행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입장을 내비쳤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재정부담의 우려 속에서도 한전공대 지원 동의안 가결에 힘써주신 시의회 의원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한전공대가 나주 혁신도시 시즌2의 시작을 알리는 신호탄이 되도록 공대 개교 정상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나머지 클러스터 부지 매입에 대해서는 전남도와 한전 등 공대 설립 주체와 함께 지자체 재정 부담을 완화할 수 있는 다각적인 방안을 강구해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올려 0 내려 0
강대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한전공대 설립과 운영에 대한 교류협력나서
<독자 기고>학벌주의 부추기는 한전공대 대학개혁 관점에서 재검토해야
전남도, 한전․나주시와 설립․운영 이행협약
나주시, 감성 소통 글 공모
김영록전남지사, 한전공대 나주 빛가람동 설립 환영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용섭 광주시장, 장애인의 날 장애인정책 비전 선포 (2019-04-19 09:46:11)
영광군, 제주도서 지역 관광 홍보활동 (2019-04-18 19:20:00)
광주 남구, 장애학생 ‘겨울방...
‘아마존 전남 브랜드관’, 미...
‘2022 순천 영상크리에이터’ ...
영광군, 마을 노인회장 활동비 ...
광주시교육청, 공·사립학교장 ...
<김세곤 칼럼>해방정국 3...
광주시, 현대산업개발 아파트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