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5월20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관내 학생들, 이색 운동회 열전 선 봬

달라진 운동회, 근현대사 입장식에 E-스포츠 정식종목까지
등록날짜 [ 2019년04월22일 10시56분 ]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 관내 학교들이 색다른 운동회를 선보이고 있다. E-스포츠가 정식종목으로 채택되는가 하면 근현대사 주요 사건을 알리는 의미 있는 입장식으로 손님들을 맞이하기도 했다.

학교 운동회를 올림픽처럼 운영하고 양궁(최종병기 활), 봘링(?), 몸 흔들기, 옷 입히기, 병뚜껑 컬링 등 이색 종목을 만들어 대회에 임했다. 학생들의 독특한 복장은 못 잊을 추억까지 선사했다.

 

광주 월곡중학교는 419일 역사적 교훈을 담은 이색 체육대회를 열었다. 대회 입장식에서 학생들이 반별로 입장하며 안중근 의사의 1026 이토 히로부미 저격, 31운동, 419혁명, 5.18민주화 운동, 416 세월호 참사, 다문화 학생들과의 어울림 등을 주제로 상황극을 펼쳤다.

 

체육 종목도 다양화했다. E-스포츠를 정식 정목으로 도입하는 파격적인 결정을 한 것. 선정 게임은 스마트폰을 이용한 모바일게임 클래시로얄이다. 게임을 통해 학생 간 협동심과 자존감을 키울 수 있다는 점이 선정이유다. 해당 게임은 혼자 하는 일반적인 모바일 게임과 달리 참여자 간 22 팀 전투가 가능하다. 한 반에서 2명씩이 한 팀으로 출전해 학년별로 16강 토너먼트를 실시했다. 경기 영상은 과학실 전자칠판을 통해 학생들에게 생중계됐다.

 

이외에 줄다리기 줄 3개를 이용한 전략 줄다리기, 사제 간 축구경기, 학부모+여교사 대 학생회 간 카드뒤집기, 팔씨름 등 이색적인 종목을 대거 도입해 재미와 소통을 강화했다. 대회가 끝나고는 전 학년이 참여한 정리정돈 시간을 별도로 가져 인성 교육에도 신경을 썼다.

 

학생들이 지난 45일 선보인 올림픽 형식의 스포츠 파티도 참여자들에게 끈 인기를 끌었다. ‘스포츠 파티3학년 댄스팀이 마련한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8자 마라톤, 줄다리기, 이어달리기 등 전통적인 종목과 함께 이벤트 종목으로 신발양궁, 실내양궁, 체육복 빨리 갈아입기, 여축(여자축구)과 함께하는 봘링, 노래방 만점 도전, 병뚜껑 컬링 등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만화주인공 복장, 잠옷, 군복, 한복, 교련복, 수인복 등을 입고 직접 준비한 이색종목을 운영했다. 대부분 종목에 학생 참여가 활발했고 오프닝 공연뿐만 아니라 2학년이 준비한 중간시간 공연, 피날레 공연까지 이어져 학교 곳곳은 말 그대로 파티 분위기였다.

일곡중 김건우 교사는 일곡중은 학생자치가 잘 이루어져, 평소 학생들에게 많은 권한을 위임하고 있다스스로 준비한 이번 행사에서 학생들이 승부와 결과에 연연해하지 않고 서로 응원하고 격려하는 분위기를 보였다. 즐거운 분위기를 지속적으로 유지해 준 학생들이 대견하다고 밝혔다.

 

월곡중 임근우 교사는 요즘 학교 체육대회는 갈수록 공간과 장소가 협소해서 학년별로 나누어서 간단하게 진행하는 등 체육대회의 의미가 줄어드는 실정이다월곡중은 넓은 운동장과 열정이 가득한 교사들의 노력을 바탕으로 다함께 어울리고 참여하는 체육대회로 의미 있게 구성했다.

혁신학교이자 다문화 중점학교이고 교육복지 우선 투자학교로서 열악한 환경을 극복하고 학생학부모교사가 함께하는 체육대회를 통해 공동체 일원으로 아이들이 함께 성장 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김종영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빛고을생활권 행정협의회 개최
특수교육대상 학생의 편지 광주시교육청 직원들 '감동'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19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조직위 출범식 (2019-04-22 22:32:32)
사진작가 최용백,G&J광주·전남 갤러리 사지전 (2019-04-22 10:46:11)
광주시교육청, 관내 20개교 ‘...
<김세곤칼럼>〔이순신의 ...
광주시, 선양·광저우 수영협회...
최도자, 보육환경개선 위한 토...
황주홍, 다자녀양육가정 지원법...
2019 고창 바지락 축제(오감·...
2018년 수은 강항선생 국제학술...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