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7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IT,인터넷,미디어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12회 고흥우주항공축제 성료

무더위 피해 봄철 개최, 방문객 늘고, 체류시간 길어져
등록날짜 [ 2019년05월08일 04시16분 ]

고흥군(군수 송귀근) 나로우주과학관 일원에서 개최한 12회 고흥우주항공축제가 테마 프로그램 BigBang 4에 대한 높은 호응 속에 마무리 되었다.

이번 축제는 지난해까지 7월말에서 8월초까지 무더위 기간에 개최해왔던 것을 방문객 편의를 위해 봄철로 시기를 변경하고, 3D 프린팅, 코딩 프로그램 체험 등 교육효과 높은 창의적 신규 과학 프로그램과 특히 드론 장애물 레이싱 대회, 드론낚시농구 등 항공콘텐츠인 드론 특성화 경기 및 체험을 대폭 보강하여 명실상부한 우주항공축제의 정체성을 강화하였다.

핵심 테마 프로그램인 나로호 발사 현장견학인터넷 사전예약이 매진되는 등, 해에도 꾸준한 인기를 재확인하며 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임을 입증하였다.

아울러 재미와 일탈성을 갖춘 마술쇼, 가상 주행체험, 우주만화캐릭터 포토, 이동형 캐릭터 퍼포먼스, 공군 군악대 공연 등 매력있는 볼거리를 제공하여 관광객 만족도를 크게 높였다.

특히, 올해는 연휴기간과 체험하기 좋은 5월 날씨로 어린이와 학생을 동반한 가족단위 방문객이 과학체험에 충분한 시간을 할애하여 축제장 체류시간이 늘어나고 체험 프로그램 만족도를 높이는데 일조하였다.

이러한 개선된 여건 등으로 3일간 방문객이 41,000여명으로 지난해 일일평균 대비 16% 늘어난 것으로 집계되었는데, 특히 축제 마지막 날인 5에는 셔틀버스 승차대기 행렬이 100m, 대기시간은 40분 이상 소요되는 등 과거 유례가 없는 상황이 나타나기도 하였으며, 스탬프랠리 운영을 위해 제작한 우주여권이 조기 매진되어 추가 제작하였는가 하면, 일부 체험재료는 전년 대비 1.5배 준비에도 불구하고 이튿날 소진되는 등 방문객수가 증가하였음을 입증하였다.

군 관계자는 󰡒우주과학이라는 흔하지 않은 테마와 내실을 기한 콘텐츠가 방문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주관련 시설 콘텐츠를 확장하고 정체성을 갖춘 트렌한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우주항공 메카 고흥의 브랜드 이미지를 확고히 하는 축제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강한빛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고흥군, ‘남도 명품길(3단계)조성 공모사업’ 대상지 선정
“봄장”, 찾아가는 고흥愛 수다방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흥『G-드론체험전』다양한 체험부스 운영 (2019-05-09 08:25:19)
문인 북구청장, ‘드론 비행연습장’ 방문 (2019-05-07 14:04:55)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전남유교...
나주시, 장애인연합회관 연말 ...
대구치맥페스티벌 일정 일부조...
광주 풍암고, 제47회 문화체육...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FINA 갈...
고흥군, 차세대 ‘드론 경진대...
국도 1호선-나주 혁신도시 우정...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