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7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천정배,“광주 군공항 이전, 상생의 호남 만들어야”

'광주 군 공항 이전 시민추진협의회' 주최 국방부 앞 광주 군공항 예비 이전 후보 선정 촉구 시민 궐기대회 참석
등록날짜 [ 2019년05월10일 06시28분 ]

천정배 의원(민주평화당 광주 서구을)9일 오후 1시 서울 용산구 국방부 앞에서 광주군공항이전시민추진협의회 주최로 열린 광주군 공항 예비 이전 후보지 선정 촉구 궐기대회에 참석해 광주 군공항 이전에 국방부 장관이 앞장서야 한다면서 국방부가 광주 군공항 예비 이전 후보지를 즉각 지정해줘야 한다고 강력히 촉구했다.

  

천 의원은 이날 궐기대회에서 광주 군공항 이전은 150만 광주 시민의 염원이자, 광주와 전남 시도민이 함께 잘 살수 있는 상생의 과제라고 강조하고, “저 자신이 신안 암태도가 고향이다면서, “무안 민간 공항을 동북아의 허브 공항으로 발전시켜야 한다. 또한 광주 군공항은 이제 전남의 적절한 곳으로 이전해서 광주도 잘되고, 전남도 함께 잘되는 상생의 호남을 만들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천 의원은 국방부가 군공항을 이전하는 것이 옳다는 적정 의견을 광주시에 보냈음에도 아무것도 하지 않은 것에 대해 “3년 동안 무엇을 하고 있었나? 문재인 대통령이 취임한지 2년이 되었고, 100대 국정과제에 광주 군공항 이전이 속해있었다. 국방부는 각성해야 한다고 강력 비판했다. 


끝으로 천 의원은 국방부가 우물쭈물 하는 사이에 더 어려워졌다"고 비판하면서 "국방부가 광주 군공항 예비 이전 후보지를 즉각 지정해야 한다. 광주시민 모두와 함께 요구한다며 강력한 의지를 밝혔다.

 

올려 0 내려 0
강대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천정배·김동철·권은희 ·송갑석, ‘광주 군공항 예비후보지 선정을 위한 정책토론회’ 개최
천정배 "트럼프 대통령에 5.18 기밀자료 요청해야"
천정배, "기무사, 세월호 참사 초기 유가족 '종북세력'" 낙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형수, 故염호석 삼성전자 노조원 사건 “ 졸속종결 말고 즉각 전면수사 개시해야 ” (2019-05-15 06:56:09)
육군헌병실, 황주홍 의원 법안발의 군사법원법 주목 (2019-05-08 20:44:06)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전남유교...
나주시, 장애인연합회관 연말 ...
대구치맥페스티벌 일정 일부조...
광주 풍암고, 제47회 문화체육...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FINA 갈...
고흥군, 차세대 ‘드론 경진대...
국도 1호선-나주 혁신도시 우정...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