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04월06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광군 전국최초 농업기계 캐릭터 개발

특허청 상표등록권도 획득!...농업기계 이미지 변화와 안전사고 예방 지킴이 활용 기대
등록날짜 [ 2019년06월15일 08시40분 ]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해 농업기계 캐릭터 개발사업을 기획하여 농업활용 빈도가 높은 농업기계 3(트랙터·콤바인·드론)에 대해 캐릭터로 이미지화하여 특허청 상표등록권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현재 캐릭터 시장은 급성장하고 있으며 고부가가치 창출로 언론매체 외 미디어 산업, 스마트폰 앱, 웹툰, 게임, SNS 활용에 큰 비중과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에 영광군은 농업기계를 캐릭터로 변모시켜 420모션(동작표현)으로 이미지화했다.

 

군은 캐릭터 개발에 있어 농업인 이외 어린이를 포함한 일반인, 신규농업인들에게 농업기계의 딱딱하고 투박한 이미지의 고정관념을 깨고 농산업 발전 희망의 메시지와 긍정의 이미지를 전달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이번 특허청에 상표등록 된 농업기계 캐릭터는 K-Farm Aagricultural Machinery Character(대한민국 농업기계 캐릭터)라는 타이틀과 랙터, 바인, 드니, 로니라는 캐릭터 명칭이 부여되었다.

 

캐릭터 4종은 조형물로 제작되어 영광군농업기술센터 농업기계교육관 포토존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캐릭터 개발과 상표등록은 전국 최초이며 무형재산의 자산적 가치를 얻는 성과를 거뒀다.”농업발전 도모를 위해 희망과 긍정적인 메시지 전달과 더불어 농기계 안전사고를 줄이고 예방하는데 메신저 역할로 활용하고자 개발에 심혈을 기울였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광군은 농촌진흥청 주관 2018년 농업기계 교육사업 평가에서 농업기계 캐릭터 개발로 농업기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기여도와 타 시군과의 차별화 된 전략 수립 및 추진이 높이 평가되어 농업기계 교육사업 우수군으로 선정된 바 있.

저작권자 ⓒ 이데이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강한빛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Glory 영광살이’1기 참가자 10명 모집
영광군, 2018년도 고소득 농업인 659농가로 늘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6·15공동선언 19주년 전남 기념식 개최 (2019-06-15 14:29:49)
‘광주·전남 청소년 문화교류 캠프’ (2019-06-15 08:25:44)
장성군 전남체전‧전남장...
순천 「50+인생학교」 수강생 ...
순천만~국가정원~원도심 연결 ...
광주시 독서축제 ‘제13회 도서...
광주시교육청, ‘고교 성취평가...
영광군, 힐링승마 지원사업 참...
광주 남구, ‘국궁 활쏘기’ 가...
현재접속자 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