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8월20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국제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남구, 한‧중 청소년 캠프 참가자 ‘스포츠 우애’ 다져

초등생 포함 50여명, 18일 오후 남부대 경기장 방문한다!!
등록날짜 [ 2019년07월18일 10시23분 ]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가 중국 3대 혁명 음악가인 정율성 선생 선양사업을 통해 중국측과 한중 청소년 여름문화 캠프를 진행 중인 가운데 이번 캠프에 참가한 중국측 관계자 50여명이 스포츠를 통한 우애를 돈독히 하기 위해 세계수영선수권 대회 경기장을 찾는다.

18일 남구에 따르면 중국 청두지역 초등학생 35명을 비롯해 청두시 고위 공직자, 청두방송국및 합창단 관계자 등 50여명은 이날 오후 2시부터 세계수영선수권 대회 다이빙 준결승 및 결승전이 열리는 남부대 경기장을 방문, 대회에 출전한 자국 선수 응원을 위해 광주시민들과 함께 경기를 관람할 예정이다.

이들은 또 경기가 끝난 뒤 열리는 세계수영선수권 대회 기념 축하 공연을 관람하며 한국의 대중문화를 배우고, 직접 무대에 올라 우리나라 서정민요인 아리랑과 동요 곰 세 마리 등을 합창하며 세계수영선수권 대회 성공 개최도 기원할 계획이다.

남구 관계자는 지난 2003년부터 정율성 선생 선양사업이 계기가 돼 중국 청두시쪽 청소년들과 꾸준한 문화교류 활동을 펼쳐왔는데, 때마침 광주에서 큰 규모의 국제스포츠 대회가 열려 양국의 청소년들이 문화교류를 넘어 스포츠로도 우애를 다진게 됐다고 밝혔다.

이밖에 한중 청소년 여름문화 캠프에 참가 중인 중국측 관계자들은 지난 16일 입국해 청와대를 방문한 뒤 방탄소년단 관련 투어 체험에 나선 바 있다. 이들은 오는 21일까지 광주와 전남에 머물면서 빛고을공예창착촌 및 아시아문화전당, 여수엑스포 등지에서 문화탐방에 나설 예정이다.

한편 남구 관내 청소년 40명은 지난 20188월 중국 청두시 관계자들의 초청으로 중국을 방문해 쓰촨성 일대에서 중국의 문화와 예술을 배우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한 바 있다.

올려 0 내려 0
김종영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광주 남구 청년들, 강소기업 탐방 ‘청춘로드’
광주 남구, ‘행정환경 급변’ 조직 개편 단행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시 학교 밖 청소년, 인도네시아 봉사활동 (2019-07-22 20:44:01)
광주시, ‘일본 수출 규제 대응 산업현장간담회’ 개최 (2019-07-16 19:39:31)
「대구․경북 사회적경제 ...
<독자기고>조강봉의 울릉...
울산 남구, 민간협력 확대 복지...
서울시‘우리 동네가게 아트테...
전남도, '쌀의 날' 떡 나눔
시흥시‘찾아가는 미세먼지 저...
<김세곤칼럼>도학과 절의...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