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7월15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박우연 금부초교사, 제14회 경향금융교육(개인부문)대상

경향신문과 금융감독원, 신용회복위원회 공동 주최 금융위원회 후원...‘제14회 경향금융교육대상’ 개인부문 대상
등록날짜 [ 2019년12월13일 11시53분 ]


[ 더 큰 세상(正論直筆)위해 구독 YOU ME 클릭 ]


금부초등학교 박우연 교사가 12일 경향신문과 금융감독원, 신용회복위원회가 공동 주최하고 금융위원회가 후원하는 14회 경향금융교육대상개인부문 대상(금융위원장상)을 수상했다.

 

금융교육을 통해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한 단체와 개인의 공로를 인정하고 널리 알리기 위한 경향금융교육대상 시상식이 12일 서울 프레스센터 20층 프레스클럽에서 열렸다.

 

올해 개인부문 최고상인 금융위원장상을 수상한 금부초 박우연 교사는 2012부터 금융감독원의 교사금융연수 강사로 활동하면서 금융교육 우수사례를 공유하였으며, 학교현장에서 다양한 교재와 콘텐츠를 활용해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금융교육을 꾸준히 실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금부초 박우연 교사는아이들에게 바람직한 금융관을 키워주기 위해 (금융교육 길잡이 박쌤과 반짝반짝 금돌이들), 나와라! 뚝딱~’프로젝트를 실천 중이다.


아이들 머리에 금융지식을 넣어주는 것이 아니라, 활동 중심의 금융교육으로 자연스레 배움이 일어나도록 돕고 있다. 아이들이 금융과 더 가까워지고 건전한 금융마인드를 갖게 하는데 작은 보탬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배움과 성장이 있는 행복한 교육 공동체 만들기에 힘쓰고 있는 금부초 박영 교장은 박우연 선생님이 개인부문 최고상을 수상하게 된 것은 학교로서도 영광스러운 일이지만, 현장에서 꾸준히 연구하며 이룬 결과이기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든다면서 아이들이 금융교육 활동 속에서 즐거움을 느끼고, 교실 내 수업과 학교 밖 생활을 의미 있게 연결하는 경험을 했으면 하고 앞으로도 아이들의 의미 있는 금융교육을 위해 노력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박우연 교사는 2017년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 탈북청소년교육지원센터에서 주관한 '8회 탈북학생 교육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초등 개인 부문 최고상인 최우수상(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당시 탈북학생에 대한 배려와 헌신 그리고 희생이 담긴 교육 사례는 교육계를 넘어 시민 사회에까지 화제가 되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박우연 선생님처럼 다양한 방면에 헌신하고 또 이를 전국적으로 인정받는 경우는 흔하지 않다.”오늘도 학생들을 위해 묵묵히 노력하는 많은 광주 교사들을 대표해 상을 받으시는 거라고 본다.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김종영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손준호 광주 태봉초 수석교사 논문 한국과학교육학회지 등재
고유정 수완초교사, 제11회 전국보건교육연구대회 대상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주먹밥 상품화'...맞춤형 주먹밥 도시락 선봬 (2019-12-13 12:01:48)
전남지방공무원교육원 교육생들, 이색 봉사 (2019-12-13 11:40:35)
<시집소개> 강연익의 두 ...
2020년 강항문화제 불꽃지핀다!...
2020년 국제 한복모델 선발대회...
강항선생상, ‘어린이 선비한복...
강광 정읍시체육회장, ‘대한민...
국민 참여 재도전 응원 캠페인 ...
나주시, 사회적경제 ‘창업 인...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