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7월08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문화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남도, ‘블루 이코노미 명품숲’ 12개소 선정

겨울 힐링 ‘담양 만성리 대숲’ 등, ‘2020년에 가봐야 할 블루 이코노미 명품숲’
등록날짜 [ 2020년01월05일 11시02분 ]


[ 더 큰 세상(正論直筆)위해 구독 YOU ME 클릭 ]


전라남도가 숨겨진 남도의 보물숲을 휴식과 힐링, 여행 명소로 알리고 관광자원화하기 위해 ‘2020년에 가봐야 할 블루 이코노미 명품숲’ 12개소를 선정했다.

 

선정된 명품숲은 전라남도가 숲 속의 전남만들기 사업 과정에서 원석으로 발굴한 것이다. , 바다, 바람 등 남도의 블루자원과 어울리는 보물숲으로 새롭게 재탄생시켰다.

 

최우수상에 선정된 담양 만성리 대숲은 죽녹원 뒤편에 위치, 사철 아름답지만 설경이 아름다워 1월에 방문해야 제격이다. 맹종죽 2.4가 쭉쭉 뻗어 있는 대숲은 보는 이의 감탄을 연발케 한다. 2014년 국가중요농업유산 제4호로 지정받았다. 담양군이 죽녹원에 버금가는 새 명소로 키우기 위해 보존관리하고 있다.

 

우수상에 선정된 신안 송공산 애기동백숲은 신안 압해읍 송공리 일원 3.6의 완만한 동산이다. 20년생 애기동백 1만여 그루가 있어 꽃이 만개하는 12월이 방문 적기다. 지역 축제가 열려 다양한 볼거리가 있고, 인근에 분재공원도 있다.

 

계절별 가장 아름다운 명품숲으로 겨울에는 12신안 송공산 애기동백숲’, 1담양 만성리 대숲’, 2보성 웅치 용반 전통마을숲이 있다. 봄에는 3강진 백련사 동백숲’, 4화순 세량제’, 5보성 일림산 산철쭉 평원이 있다.

 

여름에는 6고흥 팔영산 편백숲’, 7진도 관매도 해송숲’, 8여수 봉화산 힐링숲’, 가을에는 9구례 마산 사색의 숲’, 10강진 초당림’, 11화순 동복 연둔리 숲정이가 있다.

 

봉진문 전라남도 산림보전과장은 선정된 명품숲은 남도의 보물창고와 같은 곳으로 숲이 가장 아름다운 계절에 맞춰 방문하면 남도의 빛깔에 물든 아름다운 숲을 만끽할 수 있다남도의 명품숲을 계속 발굴, 조성해 숲속의 대한민국을 전남이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선정된 명품 숲은 홍보 달력과 포스터로 제작해 주요 관광지, 중앙 부처, 다른 시도 등에 홍보할 계획이다.

올려 0 내려 0
강대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전남, ‘블루 에너지 포럼’과 ‘해상풍력발전단지 현장 간담회’
전남, 국가지원지방도 및 지방도 58개 지구 정비사업 추진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 제3회 대한민국 내고향명품축제 시상식 대상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남, 섬주민과 함께 ‘섬코디네이터’ 운영 (2020-01-06 20:02:50)
전남도, 1월 관광지 ‘진도 운림산방․해남 설아다원' 추천 (2020-01-02 11:01:49)
류혜숙 광주시교육청 부교육감 ...
광주동부교육지원청, 코로나19 ...
광주시, ‘투자유치 촉진 조례 ...
영광군, 문화재 활용사업 중단 ...
김영록 전남지사, 해상풍력단지...
관악구, 주거실태 파악 및 '코...
통영시 항남동 모텔 화재 발생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