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6월02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임종기 전남도의원, ‘주객전도 신규 공무원 교육 실태’ 지적

전라남도의 신규공무원 교육과 올바른 역사인식 위한 역사교과서에 도정 질문
등록날짜 [ 2020년05월22일 11시57분 ]


[ 더 큰 세상(正論直筆)위해 구독 YOU ME 클릭 ]


전남도의회 임종기 의원(더불어민주당·순천2)은 지난 20일 제341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 전라남도의 신규공무원 교육과 올바른 역사인식을 위한 역사교과서에 대한 도정질문에 나섰다.

 

임종기 의원은 “201798일 합격 발표한 전라남도 신규공무원은 918 실시한 신규자 교육 대신 1027, 11272차에 걸쳐 신규자 교육을 받았으며, 2019년에는 829일 합격자 발표가 있음에도 신규자 교육일정에는 819일자 교육이 있었다.”며 전남도의 신규 공무원 임용과 교육일정에 대해 문제점을 제기했다.

 

이어 “2016~ 2019년에는 9차에 걸친 연도별 신규자 교육 계획인원과 교육실적에도 상당히 차이가 난다.”면서 “1월만 빼고 1년 내내 매월 이루어지고 있는 신규 공무원 교육의 문제에 대해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러한 교육 프로그램은 실무수습을 받다가 연수교육을 받게 만드는 상황으로 교육훈련을 위한 교육원이 교육원을 위한 교육 훈련으로 뒤바뀐 꼴이다고 꼬집었다.

 

임 의원은 수많은 교육 중 신규자 교육은 공무원으로서 처음이자 마지막 교육으로 국민과 나라의 리더로서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기본교육훈련이다.면서 전남도내 공무원 시험 합격자는 1명의 열외도 없이 한날 한시에 교육훈련장에 입소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강진에 짓고 있는 공무원 교육원 신청사 개원 후 부터는 신규 공무원들이 함께 기본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개선해야 하며, 기회비용이 크다면 담양 남도대학 여름방학을 이용할 필요도 있다.”고 제안했다.

 

이어 전라감영 복원사업(전북도)을 언급하며 약무호남 시무국가 기념비의 출처로 되어있는 난중일기는 잘못된 것이라며 전북도에 오류를 수정해 줄 것을 건의하도록 요청했다.

 

SRT 전라선 배제로 수서로 가기 위해 KTX 익산에서 환승의 불편을 겪고 있는 전남 동부상황을 거론하며 KTX가 수서로 가는 것이 어렵다면 익산에서 환선하는 방안을 강구하도록 요구했다.

 

이에 김영록 도지사는 “SRT 객차 환선은 대단히 좋은 아이디어로 국토부에 건의하겠다.”아울러, 신규 공무원이 함께 기본교육을 받는 부분에 대해서는 방안을 만들어 협의해서 시행하겠으며 교육훈련관을 7급으로 지정하는 제도에 대해서도 실질적인 대안이 마련되도록 하겠다.”고 답변했다.

 

이어진 전남도교육청 도정질문에서는 역사교과서 임진왜란 극복사에서 빠뜨리면 안될 3가지로 거북선, 약무호남시무국가, 임란의병도를 제시하며 올바른 역사인식을 위한 역사교육을 강조했다.

 

이를 위해 약무호남 시무국가를 초·중등교육과정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교과서 수록 교재를 교육현장에서 사용할 것을 요구했다.

 

한편 임종기 의원은 지학사 역사교과서(2009 개정교육과정) 임진왜란 주요전투 고경명·김천일 의병장누락에 대해 도정질문((326)5분 발언 등을 통해 여러 차례 지적한 바 있으며, 지학사 출판사에도 끊임없이 문제 제기를 해 2020학년 지학사 역사교과서(2015 개정교육과정)에 이 부분이 반영되어 수록되었다.

 

또한 지난해 8월 남해안권 발전종합계획변경 공청회에 참석하여 제안했던 동북아 역사 평화공원 조성사업이 국가 계획에 반영되어 진행 중에 있다.

올려 0 내려 0
강대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김기태 전남도의원, '전남예술인 복지 지원 대책 절실' 지적
전라남도의회, ‘지방대학 소멸 위기 대응 토론회’
김정희 전남도의원, 도지사와 교육감 상대로 도정질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20년도 제34회 광주시민대상 시상 (2020-05-22 12:04:03)
광주학생문화예술지원센터 설립 (2020-05-22 11:53:16)
행정안전부, 공공데이터 수요조...
김기태 전남도의원, ‘온라인 ...
광주 서구, 음식물쓰레기 감량...
순천시, '코로나19' 취약계층에...
전남도의회, 제342회 제1차 정...
광주시, 코로나19 심각, 경계 ...
광주시, 제16회 현장 경청의 날...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