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8월12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 남구, 구청장 공약 ‘주민 배심원단’ 본격 운영

민선 7기 종료때까지 공약 실천 조언‧권고 등 담당
등록날짜 [ 2020년07월13일 11시29분 ]


[ 더 큰 세상(正論直筆)위해 구독 YOU ME 클릭 ]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 관내 주민 35명으로 구성된 제6기 주민 공약 배심원단이 민선 7기 김병내 구청장의 공약 이행 여부를 꼼꼼하게 들여다보기 위해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광주광역시 남구 공약실천을 위한 기본조례에 따라 지역 주민들에게는 구청장의 공약 실천 현황을 검증하고 평가할 수 있는 권리가 있기 때문이다. 13일 남구에 따르면 오는 14일 오후 3시 구청 8층 대회의실에서 6기 주민 공약 배심원단 위촉식이 열린다.

위촉식에는 공약 배심원단으로 활동하는 주민 35명이 참석한다.

남구는 앞서 공약 배심원단 선발을 위해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전문 여론조사 기관에 참여 희망자 모집 ARS 및 전화면접 실시를 의뢰, 배심원단 참가를 희망하는 주민 230명 가운데 35명을 최종 선발했다.

6기 공약 배심원단은 이번 위촉식을 시작으로 민선 7기가 마무리되는 오는 20226월까지 향후 2년간 김병내 구청장의 공약 이행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평가하는 역할을 맡는다.

특히 매년 한차례 진행하는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참관하고, 공약 이행상황에 대한 상시 모니터링을 통해 공약 실현에 대한 조언과 권고 및 건의를 할 수 있으며, 실현 가능성이 낮아 보이는 사업에 대해서는 일부 변경 및 조정하는 권한도 주어진다.

남구는 구청장 홈페이지 매니페스토 코너에 주민 참여 게시판을 마련해 주민 배심원단이 구청장의 공약에 대해 객관적이고 투명하게 평가한 뒤 자신의 견해를 자유롭게 개진할 수 있도록 해 왔으며, 향후에도 배심원단 개개인의 냉철한 의견을 수렴할 방침이다.

이밖에 위촉식이 끝난 뒤에는 공약 배심원단 역량 강화를 위한 특강이 진행된다.

이광재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사무총장이 강단에 오르며, 그는 미래사회를 위한 혁신적 대화라는 주제로 단체장 철학에 따른 핵심정책 기조 분석 방법과 주민참여 및 숙의 민주주의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김병내 구청장은 주민들에게 약속한 공약은 반드시 실현하겠다. 특히 부끄러운 성공보다는 가치 있는 정책 실현이 중요하며, 성공과 실패를 떠나 우리 남구의 미래를 생각하며 더 의미 있는 정책과 사업을 펼쳐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병내 구청장의 공약 이행률은 민선 7기 활동 기간이 반환점을 돈 상황에서 71.5%로 집계돼 순항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려 0 내려 0
김종영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광주 남구 부엉이 안심타운, 지방자치단체 우수 혁신사례 선정
광주 남구, 2020년 상반기 우수 공무원 선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 서구, 불법주정차 과태료 홈페이지 구축 완료 (2020-07-13 11:47:54)
관악구, 주민 생활현장 1,785개소 2주간 방역활동 펼쳐 (2020-07-13 07:53:20)
민형배, 광주 광산구을, 수해지...
광주교육시민참여단, ‘기후위...
강인규 나주시장, 다시면 수해 ...
영광군, 관광자원 개발사업 컨...
전남도, 호우 피해 ‘중소기업&...
광주시교육청, 2020년 교원 154...
제2회 해공민주평화상 수상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