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8월12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남소방, ‘고 김국환 소방관’ 영결식

2일 전라남도청장…도움 필요한 곳 제일 먼저 앞장섰던 소방관
등록날짜 [ 2020년08월02일 13시06분 ]


[ 더 큰 세상(正論直筆)위해 구독 YOU ME 클릭 ]


전남소방본부는 순직한 고 김국환 소방관의 영결식이 2일 전라남도청장()으로 거행됐다.

 

이날 오전 10시 순천팔마실내체육관에서 치러진 영결식에는 유가족과 내·외빈 등 500여명이 참석했으며, 고인에 대한 약력 보고와 1계급 특진 및 훈장 추서, 조사, 조전, 동료 고별사, 헌화 및 분향, 조총발사 등이 진행됐다. 장례위원장은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맡았다.

 

이후 국립 대전현충원으로 이동 오후 330분께 안장식도 거행할 예정이다.

 

고 김국환 소방대원은 지난 31일 오후 1449분 구례군 토지면 피아골에서 5명이 물놀이 하던 중 1명이 물에 빠졌다는 신고를 받고 동료 대원과 즉시 선발대로 출동해 현장 활동을 벌이다 급류에 휩쓸렸다.

 

이후 18분 만에 발견돼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결국 생을 달리하게 됐다. 이날 구례군 토지면 외곡리 수상구조대 활동은 28세 젊은 소방대원의 마지막 구조 활동이 됐다.

 

고 김국환 소방대원은 고등학교 졸업 후 최연소로 육군 특전사에 입대한 중사 출신으로 지난 20172월 보성소방서 구조대원으로 임용됐다. 등산과 스킨스쿠버에 뛰어나 관련 자격증을 취득해 3년차인 올해 1월 소방교로 승진하면서 본인이 희망했던 산악119구조대에 배치됐다.

 

그동안 1480건의 출동을 통해 540명을 구조했으며, 지난 2018년 뛰어난 업적을 인정받아 소방학교 표창을 받기도 했다. 또한 평소 불우이웃돕기에 앞장서는 등 따뜻한 마음을 가졌으며 성격도 밝고 적극적이어서 동료들이 가장 좋아한 선·후배로 꼽혔다.

 

친분이 깊은 한 동료 소방관은 “‘만일 내가 세상에 진 빚이 있다면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구조해 갚겠다고 미소 지으며 말하던 국환이의 모습이 눈에 선하다지켜주지 못해 미안하고 그 순간 함께하지 못해 원통하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가슴으로 키운 아들이자 세 누나의 동생이었던 고 김국환 소방교의 유가족은 자식을 먼저 보낸 부모의 심정을 어떻게 설명할 수 있겠나믿기지도 않았고 믿기도 싫었지만 언론매체를 통해 소식을 접한 시민들이 빈소를 찾아와 안아주시고 위로해주시고 함께 눈물 흘려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심정을 밝혔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용감했던 고 김국환 소방장의 헌신과 희생이 헛되지 않도록 도민과 소방관들의 안전, 행복에 더욱 책임감을 갖겠다가족분들이 슬픔을 딛고 전남소방가족임을 자랑스럽게 여길 수 있도록 보훈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강대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전남소방, 집중호우 ‘인명 구조활동’
전남, 박종두․조윤성․나두영 ‘영웅소방관’ 시상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 무인공영자전거 ‘타랑께’ 재 운영 (2020-08-02 13:19:23)
나주시 농관원, 기본형 공익직불금 신청 농지 및 농업인 준수사항 이행점검 (2020-08-01 08:47:26)
민형배, 광주 광산구을, 수해지...
광주교육시민참여단, ‘기후위...
강인규 나주시장, 다시면 수해 ...
영광군, 관광자원 개발사업 컨...
전남도, 호우 피해 ‘중소기업&...
광주시교육청, 2020년 교원 154...
제2회 해공민주평화상 수상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