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10월29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시, ‘국제광융합산업전시회’ 비대면 수출상담회

다음달 19~27일, ‘국제광융합산업전시회󰡑온라인 화상 상담회로 전환
등록날짜 [ 2020년10월11일 10시33분 ]


[ 더 큰 세상(正論直筆)위해 구독 YOU ME 클릭 ]


광주광역시와 한국광산업진흥회는 11월19일부터 27일까지 ‘국제광융합산업전시회’를 비대면 온라인 화상 수출상담회로 전격 전환해 개최한다. ‘국제광융합산업전시회’는 지난해까지 18회 개최해 광융합산업로드쇼(수출상담회),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 세미나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해 연평균 150개사 참여, 관람객 1만1196명, 수출상담액 2141억원의 성과를 낸 국제적인 광융합산업 도시로서의 위상을 제고하고 있는 전문 전시회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대면 전시회 개최가 현실적으로 어렵게 돼 올해 광융합산업로드쇼 및 세미나는 미개최하고, 비대면 온라인 화상 수출상담회로 개최해 해외 마케팅과 수출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초보·중소기업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지난 7월부터 현재까지 미국, 독일, 일본, 베트남 등에 있는 해외마케팅센터 24곳을 활용해 해외바이어 130여명 발굴하고 지역기업 30여곳이 온라인 수출상담회에 참여 신청을 했으며, 향후 추가로 해외바이어 200여명 발굴 및 지역기업 20여곳의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광주시와 한국광산업진흥회는 해외바이어와 지역기업간의 수출계약 성과를 맺기까지 사전에 기업 및 제품 소개, 해외바이어에 관련자료 송부 등 수십 차례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한 아주 까다로운 과정을 중개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오는 11월에는 지역기업 연혁, 재정상태, 주력제품 등 수출을 위한 메뉴와 광융합산업 육성 및 성과, 최신 기술동향 등의 콘텐츠를 담은 온라인 통합플랫폼을 새롭게 구축해 서비스할 계획이다.



이치선 시 미래산업정책과장은 “올해 국제광융합산업전시회 ‘온라인 수출 상담회’는 수출장벽을 허물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적극 대응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 것이다”며 “앞으로도 지역 광융합 기업의 수출 판로개척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강대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광주세계김치축제, '축제의 장' 공식홈페이지서 개최
광주소방본부, 가을철 산행 안전사고 주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진일반산업단지 추가 조성 확정으로 일자리 창출! (2020-10-11 11:05:14)
‘공동주택관리법 시행령’ 개정안 입법예고 (2020-10-09 09:22:54)
안성현 탄생 100주년 온라인 기...
제57회 전국도서관대회 온라인 ...
광주 서구,, ‘금곰이 마을캐릭...
광주시교육청, 전공호노조와 단...
김한종 전남도의회 의장, 정의...
광주 민간공항 및 군공항이전 ...
최병용 전남도의원, “박람회장...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