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11월28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20 제3회 시흥염전 랜선 소금제’

‘2018 제1회 염부 소금밭에 돌아오다’ 시민축제...‘시흥 에코뮤지엄 유튜브’ 채널 공개
등록날짜 [ 2020년11월14일 09시58분 ]


[ 더 큰 세상(正論直筆)위해 구독 YOU ME 클릭 ]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에코뮤지엄 사업으로 ‘2020 3회 시흥염전 랜선 소금제를 오는 15일부터 시흥 에코뮤지엄 유튜브채널에 공개한다.

  


시흥염전 소금제는 지역에 남아있는 염부를 다시 모집한 ‘2018 1회 염부 소금밭에 돌아오다를 필두로 시민축제로 발돋움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랜선 축제로 참여 방식이 바뀌긴 했지만, 시흥 염전의 고유의 문화를 복원하고 활용하는 에코뮤지엄의 대표 행사다.

 

15일부터 공개되는 3회 시흥염전 랜선 소금제에서는 청년 여행자가 바라보는 소금제의 가이드 영상, 염전에서의 삶을 나름의 방식으로 이해하고 있는 염부의 인터뷰 영상, 문화예술적으로 재해석 염부 소금밭에 돌아오다연극 영상, 창작국악인 염부타령등을 즐길 수 있다.

사전 예약한 선착순 300명에 한해서는 체험키트가 배포될 예정이며, 체험키트에는 염부의 일기를 담은 염부수첩과, 세계 소금, DIY 종이수차가 포함되어 있다. 염부수첩의 QR코드를 통해 다양한 체험 및 미션을 수행할 수 있다.

 

체험키트 신청은 동네봄 홈페이지(https://dongnebom.com)에서 가능하다. 체험키트를 사전 예약하지 못하더라도 시흥에코뮤지엄 유튜브채널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에코뮤지엄은 지역에서 소외되기 쉬운 생태, 역사, 문화자원을 문화예술적으로 활용해 주민 스스로 지역의 가치를 이해하고 확산하는 지역 사랑형 문화재생 사업이다.

 

시 관계자는 시흥에코뮤지엄의 대표 축제인 시흥염전 소금제를 통해서 시민들이 뙤약볕 아래서 자연과 인간의 노동력으로 산업을 일구던 염부의 삶을 기억하고, 간척지로써의 지역의 역사를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송은숙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서울 코엑스, 2019 소금박람회 개막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남 으뜸한우 송아지브랜드’ 장성군 출범식 (2020-11-14 10:02:11)
광주광역시, ‘마스크 착용 의무화’ (2020-11-13 11:55:31)
광주 전체 중학교 원격수업 돌...
광주시, 백운고가 철거 완료
2광주시, 020국제광융합산업전...
이철 전남도의원, 도 발주공사 ...
<김세곤칼럼>두 얼굴의 ...
곽태수 전남도의원, ‘천일염산...
순천시 코로나19 위기극복, 퇴...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