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02월27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남도, ‘친환경농업 다짐대회’

‘전남 친환경농업,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미래로!’
등록날짜 [ 2021년02월19일 08시54분 ]

전라남도는

 

이날 전남도청 김대중강당에서 가진 행사는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를 비롯 김성일 도의회 부의장 및 도의원, 유관기관, 친환경농업인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펼쳐졌다.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랜선 방식을 도입, 22개 시300여 명의 친환경농업인들이 화상으로 참여했으며 3만 여명의 친환경농업인이 유튜브로 함께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행사는 친환경농업 인트로 영상과 함께 어려움 속에서도 묵묵히 외길을 걷고 있는 친환경농업인의 삶을 그린 그 어려운 걸 해낸 우리들이란 제목의 영상으로 시작됐다. 이 영상은 미래세대가 살아가기 위한 환경생태계 보존을 위해 친환경농업을 잘 이어가자는 메시지를 전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 국회 농해수위 의원들의 축하 영상메시지와 친환경농업대상 우수 시군농업인 시상, 노상현 유기농명인의 성공사례 발표. 친환경농업 실천다짐 결의 등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시상에는 친환경농업의 어려움을 함께한 배우자와 가족도 참여해 이들의 희생과 헌신에 대한 감사도 전해 그 의미를 더했다.

 

특히 친환경농업 실천다짐에는 청년 여성농인 대표를 비롯 6명이 친환경농산물 소득 창출 선도, 유기농산물 생산가공수출로 돈 버는 농업등 내용이 담긴 결의문을 낭독하고, 참석자 전원이 전남 친환경농업,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미래로!”를 외치며 친환경농업 실천 결의를 다졌다. 또 유기농부들의 마음이 담긴 별의 노래를 함께 부르며 감동을 선사했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전라남도가 친환경농업 육성 후 역대 처음으로 유기농 인증면적이 무농약 인증면적을 넘어섰다이로써 친환경농업 내실화의 터닝포인트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특히 우보만리(牛步萬里)의 마음으로 사람과 환경이 중심이 되는 친환경농업이 흔들림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여러분도 함께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며 전남 친환경농업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미래로 나아가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18전남 친환경농업,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미래로!’라는 주제로 친환경농업 다짐대회를 갖고 친환경농업인들과 적극적인 실천을 결의했다.
올려 0 내려 0
강대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전남도, ‘한국섬진흥원’ 설립 공모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시, 2021년 1000여 명 신규 채용 (2021-02-19 08:59:12)
순천시, 통합돌봄 서비스로 복지 패러다임 전환 (2021-02-18 10:20:59)
광주시교육청, 2021년 퇴직교원...
김진만 ‘청산녹수’ 대표, 전...
전남도, 행안부형 마을기업 전...
광주 남구, 개청 26주년 기념 ...
순천시, 지역 관광 전문가들과 ...
광주시 쓴소리위원회 4차 회의 ...
나주 ‘금성산’ 시민공원조성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