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09월22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스포츠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68회 3.1절 기념 강진투어 전국도로사이클대회 폐막

전국도로사이클대회, '크리테리움 경기' 끝으로 4일간의 열전 마무리
등록날짜 [ 2021년03월07일 11시49분 ]

지난 3일 개막한 제 683.1절기념 강진투어 전국도로사이클대회가 크리테리움 경기를 끝으로 4일간의 열전을 마무리했다. 대한자전거연맹이 주관하고 전라남도와 강진군이 후원한 이번 대회에는 선수와 임원 300여 명이 참가해 도로 자전거의 최적지 강진군을 달궜다.

 

남녀 41개 팀 250명의 선수가 치열한 경쟁을 펼친 이번 대회에서 단체종합 남자일반부에서는 한국국토정보공사가, 여자일반부는 삼양사, 남자고등부는 강원 양양고, 여자고등부에서는 제주 영주고가 우승을 거머쥐었다.

 

개인종합부문에서 남자일반부는 월등한 기량을 발휘해 장거리와 단거리 2관왕을 거머쥔 차음성군청 장경구선수가 차지했다. 여자일반부 역시 장거리와 단거리 2관왕의 삼양사 소속 나아름선수가 우승을 차지했다.

 

개인종합 남자고등부에서는 서울체고 정승화 선수가, 여자고등부에서는 경북체고 이주은선수가 각각 우승을 차지했다.

 

강진군은 지난 2020년 제67회 대회가 코로나19 ‘심각단계 격상으로 취소된 바 있는 경험과 17년을 다져온 대회 개최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대회를 감염병 예방 등 안전에 목표를 설정하고 대회 추진에 최선을 노력을 기울였다.

 

강진 도착 시 음성판정 결과지를 제출받아 대회 참가 자격을 주었고 대회장 입구에서 모든 출입자의 QR코드 등록과 발열검사를 매일 실시하여 확산 방지 활동을 꾸준히 가졌다.

 

특히 무증상감염을 막기 위해 대회 관계자 외 경기장 출입을 막는 무관중경기, 학부모의 강진방문 금지와 선수단 전원 강진숙박으로 방역대비를 철저히 했다. 또한 대회 개최와 병해 해 왔던 500명 이상이 참가하는 동호인들의 마스터즈 경기는 취소를 해 타 지역 사람들의 강진방문을 차단했다.

 

대한사이클연맹 김기운 전무이사는 동계전지훈련부터 대회까지 선수들의 안전과 사고예방에 적극적이고 헌신적인 협조로 무사히 대회를 마칠 수 있었다.”며 최적의 경기환경을 갖춘 강진군과 강진군민들의 노력에 거듭거듭 감사의 뜻을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신평강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강진군, 코레일과 지역관광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강진투어 전국도로사이클대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대구, ‘2038 하계 아시안게임 공동유치’ 선언 (2021-05-27 07:53:40)
영암군민속씨름단 3차 민속리그 씨름대회 금강장사와 백두장사 배출 (2020-11-20 16:01:10)
김영록 전남도지사, 순천역전시...
광주시, 무체재산권(고액체납자...
‘2021 광주프린지페스티벌’ ...
광주SW교육지원센터, ‘AI·SW ...
광주시, AI 시민체감 제1호사업...
전남도, ‘한국에너지공과대 KE...
전남도, 대한민국 섬 발전 중심...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