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04월20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국제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용섭 광주시장, 주한 오스트리아 대사 접견

볼프강 앙거홀처 주한 오스트리아 대사 내외 접견...광주와 오스트리아 간 문화, 인권 등 협력방안 논의
등록날짜 [ 2021년04월03일 10시16분 ]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2일 오전 시청 접견실에서 볼프강 앙거홀처 주한 오스트리아 대사 내외를 접견하고 광주와 오스트리아 간의 문화, 인권 등 전반에 대한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이용섭 시장은 대사 내외의 광주 방문을 환영한다이번 비엔날레에 오스트리아 작가가 참여해 의미가 있듯이 광주와 오스트리아의 도시들 사이에도 긴밀한 우호협력 관계가 조성되도록 협조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요청했다.

 

이어 다음 행선지로 소록도를 방문하시는데, 마리안느와 마가렛 수녀 두 분의 평생에 걸친 봉사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볼프강 앙거홀처 대사는 어제 비엔날레와 5·18민주묘지를 둘러봤는데, 광주는 5·18의 안타까운 비극을 비엔날레의 창조적이고 희망이라는 긍정적인 이미지로 승화했다고 느껴졌다차기 열릴 비엔날레에는 오스트리아의 문화 예술을 더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변했다.

 

이어 저희 내외에게 소록도 방문은 아주 중요하다소록도에서 사진을 많이 찍어 오스트리아에 계신 수녀님들께 고향 같은 소록도가 잘 있다고 전달하겠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이 시장은 미얀마 민주화운동를 위한 국제사회의 협조와 지지를 부탁했다. 이 시장은 미얀마 국민에 대한 학살과 인권유린은 19805·18민주화운동과 아주 유사하게 진행되고 있다미얀마 민주화운동이 세계인들에게 지지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에 볼프강 앙거홀처 대사는 비엔날레 개막식에서 시장님께서 미얀마와의 연대 메시지를 언급하신 것을 인상 깊게 들었다서울에 돌아가면 본국에 알리도록 하겠다고 답변했다.

올려 0 내려 0
강대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이용섭 광주시장, 장청강 중국 총영사 접견
광주·전남 및 관계부처 협의회 개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순천시, 미얀마 대학생에 장학금 지원 (2021-04-13 10:21:47)
김영록 전남지사, 주한 프랑스대사와 다양한 분야 교류협력 논의 (2021-03-23 08:56:59)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주자 김...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대표 경...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인력지...
배우 정시아, 2017년부터 매년 ...
광주교대부설초, AI(인공지능) ...
광주고등학교학생의회, 온·오...
광주시, ‘에너지 전환 토론회...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