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09월22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 해외 학교와 교류 확대

자매결연도시인 중국 덕주시와 길림시 중학교의 자매결연 협약 확정
등록날짜 [ 2021년06월14일 09시02분 ]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해외 학교와의 교류를 확대하며 글로벌 교육도시의 위상을 확립하고 있다.

 

시는 최근 자매결연도시인 중국 덕주시와 길림시 중학교와의 자매결연 협약을 확정지었다. 덕주제5중학교는 시흥중학교(교장 김지용), 길림제7중학교는 장곡중학교(교장 이경숙)와 결연을 맺고 학문적, 문화적 교류를 이어갈 예정이다.

 

특히 이번 자매결연은 단기성이 아닌 지속적이고 보편적인 민간차원 교류활성화를 확대하기 위해 추진하는 시 청소년국제교류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돼 더욱 의미가 있다.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많은 학생들에게 공간과 시간의 제약을 뛰어넘어 국제교류 활동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협약식은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양 국 학교장을 비롯해 시 관계자들이 함께했다. 참석자들은 코로나로 인한 인적교류 단절의 아쉬움을 전하며, 온택트 교류 활로를 개척하는 데 협력하기로 다짐했다.

 

특히 이번 인연을 계기로 학교 간 지속적인 논의를 통해 학생들이 서로의 문화와 역사를 공유하며, 국제화 시각을 갖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시흥시는 청소년들의 해외견문을 넓히고, 세계시민의식과 글로벌 리더쉽을 배양할 수 있도록 지난 2014년부터 지속적으로 학교 간 결연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해외방문과 초청, 온택트 교류로 해외학교와 지속적인 청소년 교류를 이어오고자 노력하고 있다.

 

신경희 시흥시 청년청소년과장은 앞으로도 해외학교와 교류 희망의지가 있는 학교에 시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특히 교류학교 발굴, 교류방법, 네트워크 연계 등을 통해 학교 간 교류가 지속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송은숙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시흥시, 마을버스 활용해 복지사업 홍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 남구, 으뜸 효 TV 유튜브 방송국, 실버 노래자랑 개최 (2021-06-14 18:19:40)
지방정부협의회장 이재준 고양시장, 한국법제연구원과 지역 탄소중립 역량강화 협약 (2021-06-14 08:57:18)
김영록 전남도지사, 순천역전시...
광주시, 무체재산권(고액체납자...
‘2021 광주프린지페스티벌’ ...
광주SW교육지원센터, ‘AI·SW ...
광주시, AI 시민체감 제1호사업...
전남도, ‘한국에너지공과대 KE...
전남도, 대한민국 섬 발전 중심...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