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09월17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 북구, 시설관리공단 설립 타당성 확보

설립 타당성 용역 결과 4개 분야 7개 사업 타당성 확보.. 연간 2억 7500만 원 흑자 예상
등록날짜 [ 2021년07월27일 11시26분 ]
 광주시 북구(구청장 문인)가 공공시설의 안정적인 관리와 행정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한 시설관리공단 설립의 타당성을 확보했다.


 북구는 27일 구의원, 민간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시설관리공단 설립 타당성 검토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최종보고회에서는 검증심의회를 열고 심도 있는 질의・응답과 자유토론을 통해 용역 결과에 따른 타당성과 적정성을 검증했다.



 앞서 북구는 지난 1월 ▴광고물(상업용 현수막 지정 게시대, 벽보판) ▴교통(공영주차장) ▴체육(태봉생활체육관, 체력인증센터, 우산수영장) ▴환경(종량제봉투 및 음식물 납부필증 판매) 등 4개 분야 7개 사업에 대한 타당성 검토를 위해 지방공기업평가원에 용역을 맡겼다.


 지방공기업평가원은 이달 초 7개 사업 모두 지방공기업법에서 규정하고 있는 법적요건을 갖추고 있고 공단 설립 시 연간 약 2억 7500만 원의 사업 운영 흑자가 날 것이라는 의견을 냈다.


 북구는 오는 8월 중 주민공청회를 열어 의견을 수렴하고 향후 광주시 협의, 설립심의회, 조례제정 등의 절차를 거쳐 11월 중 시설관리공단 설립 등기를 마칠 예정이다.
 문인 북구청장은 “시설관리공단이 설립되면 시설 통합관리를 통한 효율적 인력 운영과 그에 따른 예산이 절감되고 매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로 고객중심의 서비스 제공, 안정적 일자리 창출 등이 가능해 질 것”이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송은숙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광주 북구, ‘주민자치 학습마을’ 운영
광주 북구, 청년 소통 프로그램 ‘소셜다이닝’ 운영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순천시, 도시재생구역 특화먹거리존 창업 사업자 모집 (2021-07-28 11:48:30)
광주시, ‘소방시설 등 불법행위 신고포상제’ 활성화 위해 개정 (2021-07-27 08:38:11)
윤영덕, '국민의 평범한 일상 ...
영광군, 모시떡 상품 다양화 및...
목포 출신 도의원, ‘전남도 유...
광주 북구, 청년공방 연계 ‘청...
유네스크 생물권보전지역으로 ...
광주, 전남북서 이낙연 지지 선...
광주시, 2·3급 공무원 승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