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01월2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남상생네트워크협력단 영·해·여」먹거리 꾸러미 영광군에 기탁

영광 할매곳간(대표 이선화), 해남 땅끝햇살찬 마을기업(대표 정대웅), 여수 송시마을 마을기업(대표 박윤덕)
등록날짜 [ 2021년08월17일 13시29분 ]

전남상생네트워크협력단 영·해·여(대표 이선화)는 지난 13일 영광군(군수 김준성)에 1,200만원 상당의 먹거리 꾸러미 세트를 기탁했다.
 

전남상생네트워크협력단 영·해·여는 영광 할매곳간(대표 이선화), 해남 땅끝햇살찬 마을기업(대표 정대웅), 여수 송시마을 마을기업(대표 박윤덕) 세 기업의 대표들이 사회적경제기업을 시작으로 전남지역 사회서비스를 위한 봉사를 실천하고자 만든 단체다.

전남상생네트워크협력단에 참여한 단체인 할매곳간은 도시에서 영광으로 귀농한 청년과 시골 할머니들이 만드는 곳간이야기를 전하고 있으며, 해남 땅끝햇살찬은 고구마 농가들의 판로를 열어주기 위한 떡과 고구마를 이용한 면을 만드는 청년기업이다.


또한 여수 송시마을은 여수 농산물을 이용한 먹거리들을 만들어 도시소비자들에게 알리는 마을기업이다.

이선화 대표는 “전남상생네트워크협력단 영·해·여는 각 지역의 취약계층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기부프로그램을 계획하여 시작하였으며 오늘 먹거리 꾸러미 기탁은 릴레이 기부프로젝트 두 번째 이야기로 영광의 어려운 이웃에게 영광, 해남, 여수 사회적 경제기업의 정성과 사랑을 전하기 위해 준비했다.”고 말했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오늘은 영광, 해남, 여수가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하나가 된 뜻깊은 날이며 건강한 우리 농산물을 재료로 직접 손으로 만든 정성과 사랑을 담은 먹거리 꾸러미를 기탁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전남상생네트워크협력단 영·해·여는 서로 상생하는 모범을 보여주신 기업으로서 기대가 크고 서로 배우면서 발전하기를 바라며 오늘 기탁해주신 먹거리 꾸러미는 우리 이웃에게 행복가득한 선물이 될 수 있도록 잘 전해드리겠다”고 약속했다.

올려 0 내려 0
김종영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영광군 레미콘 갈등, 협상 타결
영광군, 제60회 전라남도체육대회 개최 취소 결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남도, '2050 탄소중립' 탈석탄동맹 가입 (2021-08-18 08:36:20)
전남도, 타지역 방문자 관련 무료 진단검사 강력 권고 (2021-08-17 11:47:00)
영광군,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
광주시교육청 특수교육지원센터...
순천형 광장토론, 전국 시장·...
한전KPS(주), 나주시에 설 위문...
광주 전통시장 주변, 설 전후 ...
이용섭 광주시장, 신축 공사 현...
전남도, 오미크론 확산에 맞서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