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10월21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문화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금남로 4가역 ‘K-POP 스타의 거리’ 눈길!

올해 선미‧스테이씨‧청하 등 한류스타 참여 마케팅 본격 추진
등록날짜 [ 2021년08월29일 11시02분 ]

광주광역시가 지난해부터 광주출신 케이팝 스타를 테마로 충장로 옛 학생회관 뒷골목과 금남로4가역 주변에 조성한 ‘K-POP 스타의 거리’ 홍보에 나섰다. 광주시는 지난 10일 가수 선미와 25일 6인조 걸그룹 스테이씨의 스타 핸드프린팅을 각각 서울 소재 소속사에서 하고 광주관광 홍보 영상을 촬영했다고 밝혔다.


핸드프린팅‧LED 디스플레이어 활용 K-POP 실감콘텐츠 제작

선미는 인기 걸그룹 원더걸스 멤버로 시작해 최근 솔로 앨범도 연이어 히트한 케이팝(K-POP) 한류스타다. 스테이씨는 차세대 케이팝스타로 2021년 브랜드 고객충성도 신인 아이돌 부문 대상을 수상한 영향력 있는 걸그룹으로 멤버 중 윤이 광주출신이다.

선미는 광주관광 홍보 영상을 통해 “광주하면 엄마집이 떠오른다”며 “홍콩 스타의 거리와 부산국제영화제 거리처럼 자리매김하게 될 광주 K-POP 스타의 거리의 올해 첫 핸드프린팅에 참여하게 돼 영광이다”고 말했다.

또한, 케이팝 체험관광프로그램에서 추진하는 케이팝 댄스공연과 내가 사랑하는 스타의 팬아트 공모전, 스타 팬미팅 등을 소개하며 팬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하루빨리 코로나19 상황이 끝나 광주 K-POP 스타의 거리에서 케이팝 팬들과 만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걸그룹 스테이씨도 광주 출신 윤이 멤버들에게 고향 광주를 소개하고, 케이팝 팬들과의 만남을 염원했다.


광주시는 홍보에 참여한 케이팝 스타에게 문화관광캐릭터 오매나 기념품을 증정하고, K-POP 스타의 거리 조성의 의미를 전달하고 광주관광을 홍보했다.

홍보영상은 9월 이후 케이팝 유튜브채널 ‘와따TV’와 광주시 공식 유튜브 채널 ‘빛튜브’에서 볼 수 있다. 한편, 광주시는 전 세계 케이팝 팬들을 광주로 유치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K-POP 스타의 거리’ 조성에 들어가 스타 핸드프린팅, 스타기념관(더 팬존), 케이팝 스타 벽화 등을 설치했다.

올해는 케이팝 관광도시 정착을 위해 LED 디스플레이어를 활용한 케이팝 실감콘텐츠를 제작하고, 금남로4가역 사업 공간 확장, 케이팝 핸드프린팅 등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현재 스타의 거리에는 크래비티, 몬스타엑스, 에이티즈 등 아이돌 스타 30여명의 핸드프린팅이 설치돼 있다. 올해는 선미, 스테이씨에 이어 청하, 고스트나인 등 유명 아이돌 그룹의 핸드프린팅을 제작·설치하고, 스타의 거리 방문 홍보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김준영 시 문화관광체육실장은 “광주시의 케이팝 사업에 참여한 지역 연고 스타들에게 감사하다”며 “K-POP 스타의 거리를 활용한 체험관광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스타의 거리 콘텐츠 보강, 국내외 관광객 모객 활동 강화 등을 통해 지역 특화 도시관광상품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송은숙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광주시, ‘안전도시협의회’ 개최
광주시, 케이팝 스타섭외, 체험관광 상품 개발, 포토존 설치 등 추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 북구, 예술관광 거점 ‘맛있는 예술여행센터’ 개관 (2021-08-29 11:10:56)
전남 ‘2021 명량대첩축제’ 이모티콘 제공 등 언텍트로 진행 (2021-08-29 10:39:29)
<김세곤칼럼>잃어버린 10...
광주서부교육지원청, ‘워킹토...
2021년 정율성 음악축제 개최
광주시, 수련시설 ‘월봉서원 ...
김영록 전남도지사, “고흥, 우...
영광군, 2021 소금박람회 천일...
나주시, 신규 공직자 임용식과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