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11월27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 서구, 매니페스토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주(住)민이 주(主)인으로! 지역공동체 주민자치를 실현하다!
등록날짜 [ 2021년09월10일 20시12분 ]

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최한 제12회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공동체 강화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새로운 미래, 담대한 여정’을 테마로 진행된 이번 대회는 159개 지자체에서 376개의 사례가 제출되어 그 어느 해보다 치열한 각축전을 벌였다.

 올해는 반부패·청렴 및 권익개선, 일자리 및 소득 불균형 완화, 인구구조 변화 대응, 기후환경, 전자민주주의 강화, 지역문화 활성화, 공동체 강화 총 7개 공모 분야로 구성되었다.

 이번 대회에서 서구는 주민소통 분야 ‘주(住)민이 주(主)인으로! 지역공동체 주민자치를 실현하다!’를 주제로 민선7기 동안 주민자치를 위해 노력한 성과를 여실히 보여줬다.

 서구는 주민참여를 위한 차별화된 시책 추진과 마을활동가를 중심으로 한 네트워크 구축으로 정보교류와 상호협력 및 연대 강화를 통해 직접민주주의의 실현을 위해 힘써왔다.

  또한 주민의 실질적 권한 강화를 위한 안정적인 제도적 기반 마련, 다양한 계층의 참여와 실천으로 실질적인 마을의 변화동력 확보, 협업과 융합으로 로컬택트시대를 열어갈 혁신플랫폼 마련을 통한 ‘서구형 자치공동체 강화모델’ 구축으로 마을의 자율성과 다양성이 넘치는 자치공동체의 미래상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서대석 서구청장은 “이번 결과는 주민 스스로 마을의 문제를 찾아내고 해결해 나가는 광주 서구형 자치공동체를 통해 주민들의 역량과 노력의 결실이다"며, "앞으로도 주(住)민이 주(主)인이 되는 지역공동체 서구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김종영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광주 서구, 추석 맞아“고향 사진전”
광주 서구, 상록도서관 어르신 대상 디지털 교육 진행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용섭 광주시장, ㈜멘퍼스 찾아 현장간담회 (2021-09-11 07:41:46)
광주 남구, ‘굉음‧불법튜닝’ 오토바이 단속 (2021-09-10 20:04:47)
강항문화제 제2회 2021년 선비...
제2회 순천생활문화페스티벌 및...
광주시교육청, ‘학교로 찾아가...
광주시, 15개 주유소서 요소수 ...
광주시, 2021년도 기본형 공익...
김한종 전라남도의회 의장, '국...
‘제16회 전라남도 농업경영인...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