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10월17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문화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순천시, 입주작가 김민준 ‘웹툰 스튜디오’ 1호점 탄생

청년일자리 창출 및 지역 콘텐츠산업 창·제작 생태계 확대에 기여 -
등록날짜 [ 2021년09월15일 10시13분 ]

순천에 웹툰작가가 창업한 웹툰스튜디오 1호점이 탄생했다.

지난 1일 순천글로벌웹툰센터 입주작가인 김민준 작가가 웹툰 콘텐츠 전문 제작사 ‘스튜디오365(순천시 별미길 27-1)’를 열었다. 웹툰스튜디오는 스토리작가, 작화가, 어시스트 등 분야별 전문 인력을 스태프로 채용하여 웹툰을 제작하는 회사를 말한다.


대한민국 웹툰의 세계 시장 진출이 확대되면서 국내 웹툰 창·제작 환경도 점점 분업화, 전문화가 강조되고 있다. 스


토리, 콘티, 펜터치, 채색, 후보정, 편집에 이르는 과정을 한 명의 작가가 작업하는 것보다 작화의 질과 제작 속도 향상에 유리하기 때문이다.

순천시 시민로 UD거리에 위치한 ‘스튜디오365’는 김민준 작가가 지역 창작자들과의 상생을 목표로 지난 1여 년간 준비해 온 프로젝트다.



특히 ‘스튜디오365’는 일반적인 웹툰스튜디오 운영 방식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스태프들에게 4대보험 가입 및 기본 급여를 지급하면서도 공동 저작물에서 파생되는 수익을 추가로 배분하는 시스템으로 운영된다. 주력사업도 2D리소스 및 3D모델링 제작 분야까지 확대하여 지역의 디지털 콘텐츠 창작자들을 적극 끌어 모은다는 전략이다.

김민준 작가는 “웹툰스튜디오처럼 전문 창작자들이 모여들고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인프라에 대한 지원이 체계적으로 이루어진다면, 지역에서 활동하는 작가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역에 기반을 둔 웹툰스튜디오가 개설되면 지역 대학에서 배출되는 웹툰 인재들의 정착을 유도하는 산업생태계도 확대되므로, 웹툰스튜디오 1호점 ‘스튜디오365’의 탄생은 지역 창작자들의 창작 활동 및 창업 의지를 북돋우는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순천시 관계자는 “웹툰스튜디오가 지역 콘텐츠산업 창·제작 거점이자 UD거리를 축으로 한 웹툰특화거리 조성의 구심점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지역 웹툰작가들이 주도하는 웹툰스튜디오 설립을 활성화하기 위해 다각적인 지원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강진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순천시, 마을공동체 활성화 위한 다방면 지원
‘직접민주주의 중심도시 순천’ 캐치프레이즈 수상작 선정
순천시 대학로 블루마블(Blue Marble) 행사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항의 노래' 야외 콘서트공연 개최 (2021-09-15 18:35:50)
광주시, 문화예술 지원사업 제도 보완 (2021-09-15 09:42:22)
전남도, 거리두기 2주 연장
광주신세계백화점, 광주리(RE) ...
김윤덕 “인천국제공항공사 반...
광주시교육청, 교원 대상 ‘202...
광주시교육청, 다문화 학생 대...
‘제4회 전남 귀어스몰엑스포...
광주 북구, 2021년 장학생 선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