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10월18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낙연, ‘청소년의 삶을 지켜주는 나라’정책간담회 개최

‘청소년의 삶을 지켜주는 나라’ 만들기 위한 정책간담회 통해 청소년들의 현안 경청
등록날짜 [ 2021년09월16일 12시57분 ]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예비후보가 15일‘청소년의 삶을 지켜주는 나라’를 만들기 위한 정책간담회를 통해 청소년들의 현안을 경청했다. 이 후보는 발기인 300여 명 규모로 만 18세부터 24세까지 청소년들로 이뤄진‘1824 청소년포럼’(박성윤 상임대표)과 같이 한 이번 간담회를 통해 수렴되는 향후 청소년 공약 발굴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이 후보는 15일 오후 6시부터 1시간 20분 동안 여의도 필연캠프 브리핑룸에서 ‘1824 청소년포럼’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 모임의 박성윤 총괄 상임대표는 포럼 참가 청소년들은 학생 인권 신장, 직업계 고교 현장실습 안전 문제 강화, 피선거권 연령 하향 등 다양한 청소년 정책에 대한 의견을 제안했다.


이 상임대표는 특히 “사회 진출을 앞둔 청소년이 자신이 일할 분야를 먼저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자체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청소년 활동 공간 마련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 상임대표는 또 학업 기회를 위협받는 미혼모나 미혼부 등에게 전문대학까지 학업을 지원하는 문제를 비롯해 고졸 차별 문제, 현장실습 현장의 안전 문제, 게임 셧다운제 등에 대해 포괄적으로 질문했다.

 
질문을 청취한 이 후보는 관련 내용을 자세히 설명한 후 “지금까지 청소년 정책에 대해 선제적으로 공약을 냈지만, 제대할 때 당장 2천만 원 정도를 모을 수 있는 군인들의‘내일 준비 적금’등을 준비해 더 안정적으로 정착하는 데 도움을 주겠다. 힘들다고 해도 자학하지 말고, 스스로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됐으면 싶다.”고 말했다. <이낙연TV>나 줌을 통해 시청한 참가자들은 이 후보의 세심한 답변에 놀랍다는 반응을 보였다.

 
참가자들은 행사 전 이 후보와 함께‘청소년의 삶을 지켜주는 나라’라는 슬로건을 투표함에 넣는 퍼포먼스와 함께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종이비행기를 함께 날리는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올려 0 내려 0
강대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이낙연, 중산층 70% 위한 그린성장 전략 발표
민주정부 1~3기 장,차관급, 이낙연 지지 선언
대구경북 1만명 대표 시민, ‘호남의 역사적 선택’ 이낙연 지지 호소
이낙연, 여성가족부 소속 사단법인 쉼표와 정책 협약식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경북 1만명 대표 시민, ‘호남의 역사적 선택’ 이낙연 지지 호소 (2021-09-16 13:03:09)
이낙연, 여성가족부 소속 사단법인 쉼표와 정책 협약식 (2021-09-15 09:23:47)
전남도, 거리두기 2주 연장
광주신세계백화점, 광주리(RE) ...
김윤덕 “인천국제공항공사 반...
광주시교육청, 교원 대상 ‘202...
광주시교육청, 다문화 학생 대...
‘제4회 전남 귀어스몰엑스포...
광주 북구, 2021년 장학생 선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