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12월05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 남구, 적극행정 최우수 사례 ‘실버 노래자랑’ 차지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 사례 6건 선정‧발표, 공익실현 ‘효덕동 분동’‧‘주간 남구’ 우수상
등록날짜 [ 2021년10월12일 20시02분 ]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하반기 업무 추진 과정에서 공익 창출 및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적극행정 우수사례 6건을 선정‧발표했다.


12일 남구에 따르면 하반기 적극행정 최우수 사례는 고령정책과에서 추진한 ‘으뜸孝 남구TV 실버 노래자랑’이 차지했다. 실버 노래자랑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르신들의 여가활동이 위축됨에 따라 새로운 형태의 여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가족간 화합 도모 및 효 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동영상이 중계된 가운데 댓글로 할아버지와 할머니를 응원하는 손자‧손녀의 메시지가 봇물을 이뤘고, 평소 관계가 서먹했던 자녀들도 응원에 나서면서 가족 구성원간 친밀감을 높이는데 기여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지난 6월말부터 시작된 실버 노래자랑에는 지금까지 관내 어르신 500여명이 경연에 참가한 것으로 집계됐으며, 치열한 예선을 뚫고 본선에 오른 실력파 가수들은 오는 12월 10일 예정인 대망의 결승전에 총출동할 예정이다.


적극행정 우수 사례는 2건을 선정했다.


먼저 주민자치과에서 주민결정형 마을설계 방식으로 추진한 ‘효덕동 분동’은 인구 과밀에 따른 민원처리 지연 등의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것으로, 진월동과 효덕동으로 나뉜 뒤 효덕동 행정복지센터의 민원 처리 대기시간은 10분에서 5분으로 크게 줄어든 것으로 집계됐다. 


두 번째 우수사례는 홍보담당관 부서에서 추진한 ‘주간 남구’ 정책사업으로, 구정 주요 정보에 대한 주민들의 갈증 해소를 위해 구청 공무원들이 한주간 소식을 동영상 콘텐츠로 손수 제작해 매주 한차례씩 제공하면서 큰 사랑을 받았다.


지난 8월 27일 첫 회분의 경우 조회 수가 1,300건을 뛰어 넘었고, 2회분 역시 1,400건의 조회 수를 기록하는 등 행정기관의 정보 제공자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이밖에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이산가족의 삶을 영상으로 제작한 정책 사업 및 공직 내 갑질행위 근절을 위한 상호존중 문화 확산 정책, 관내 직장인을 위한 작은도서관 야간 운영 정책이 각각 장려 정책으로 선정됐다.
올려 0 내려 0
김종영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광주 남구, 유치원‧초등생 ‘자원순환 교육’
광주 남구, ‘2030 주니어 보드’ 구성 조직혁신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시구청장협, 소상공인 등 민생안정자금 지원 (2021-10-13 08:12:59)
광주시, 2021년 코로나19 구급·생활안전 건수 증가 (2021-10-11 20:26:20)
영광 아름답게그린배,‘2021년 ...
‘나주로컬푸드 소비자 서포터...
이동승 광주공업고 교감, ‘대...
광주·전남 상생발전위원회 개...
전남도, AI 맞춤 방역 강화 대...
<정의당 전남도당 논평>...
2021년 광주시 우수중소기업인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