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12월05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남도의회 교육위, ‘여수 현장실습 사고 현장 찾아 예방 대책’ 방안 촉구

사고 예방을 위한 예산 확보 및 조례 제정으로 안전한 현장실습 환경 조성
등록날짜 [ 2021년10월16일 10시11분 ]

전남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유성수 의원)는 14일 오후 여수시 현장실습 희생자 분향소를 찾아 희생자 홍 군을 애도하고 유가족을 위로했다. 더불어 사고 재발 방지를 위해 의회차원의 대책 마련에 착수했다.

 

지난 6일 전남 여수시 요트 정박장에서 특성화고 현장실습생이 요트 바닥면에 부착된 이물질(따개비)을 제거하기 위해 잠수하다 숨지는 사건이 발생했다. 희생자 홍 군은 ‘근로기준법’ 상 청소년이 해서는 안 되는 잠수 작업에 투입되어 사고를 당했고, 당시 2인 1조 작업은커녕 현장에 안전관리자도 없었다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분향소를 찾은 김정희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순천5)은 “교육위원회 위원으로서 피해자 홍 군과 유가족께 진심으로 죄송하다” 며 “홍 군이 어떻게 현장실습표준협약서에도 없는 잠수작업을 하게 되었는지 철저한 진상조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후 교육위원회 위원들은 사고 현장을 방문하여 교육청으로부터 사고 경위를 보고 받고 대책 마련에 나섰다.



유성수 교육위원장(더불어민주당·장성1)은 “교육위원회는 사고 재발 방지를 위해 교육부, 고용노동부, 도교육청에 현장실습 안전 보장 대책 마련을 촉구하겠다” 며 “이를 위한 예산 확보 및 관련 조례를 제정하여 학생과 학부모가 안심할 수 있는 현장실습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약속했다.

올려 0 내려 0
강대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전남도의회 교육위, 2021년도 도교육청 예산 심사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윤영덕, 17개 시도교육청 교원 겸직허가 실태조사 파악 (2021-10-16 10:18:58)
이용섭 광주시장, 국가 균형발전정책 전환 촉구 (2021-10-15 11:27:33)
영광 아름답게그린배,‘2021년 ...
‘나주로컬푸드 소비자 서포터...
이동승 광주공업고 교감, ‘대...
광주·전남 상생발전위원회 개...
전남도, AI 맞춤 방역 강화 대...
<정의당 전남도당 논평>...
2021년 광주시 우수중소기업인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