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12월0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연예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BTS 제이홉 K-POP 스타거리 인증샷 장소, 광주시서 관광명소 추진

제이홉, 개인 SNS에 광주 케이팝 스타의 거리 방문 인증샷 게시
등록날짜 [ 2022년02월19일 09시32분 ]
올해 7억원 투입 미디어파사드 등 조성…야간관광명소 탈바꿈


 BTS 제이홉이 광주시가 역점적으로 조성하고 있는 케이팝 스타거리에 방문하여 지난 1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인증샷을 남겼다. ‘홉월드’ 조형물을 비롯해 제이홉의 솔로곡인 ‘데이드림’ 뮤직비디오와 ‘치킨 누들 수프’ 앨범커버 벽화 앞에서 찍은 해당 게시물은 등록된 지 하루 만에 ‘좋아요’ 600만개를 돌파했다.
 
광주광역시는 케이팝(K-POP) 스타의 거리에 제이홉 홉월드(HOPE WORLD) 벽화와 랜드마크로 유명한 홉월드 팬 메시지 조형물을 설치했다. 홉월드 조형물은 제이홉의 생일이 2월 18일인 것에 착안해 전 세계 팬들로부터 2만1800개의 메시지를 받아 지난 2020년 11월 조성했다.
 
또한 금남로4가 지하철역사 내에는 전 세계 BTS 팬들이 참여한 팬 아트 창작물을 전시해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이 밖에도 충장로 K-POP 스타골목에는 스테이씨, 몬스타엑스, 에이티즈 등 50여 명의 스타 핸드프린팅과 애장품이 전시된 팬존이 꾸며져 있어 K-POP팬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광주시는 올해 사업비 7억원(국비 3.5억, 시비 3.5억)을 들여 충장로 핫플레이스에 위치한 K-POP 스타의 거리를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넘치는 도심 속 야간관광명소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K-POP 스타골목 내 광주시 청소년삶디자인센터 건물 외벽에 미디어파사드를 조성하고, 바닥에 빔을 쏘아 빛으로 수놓은 화려하고 안전한 도보길과 함께 센터 앞마당에는 야외 상설무대를 조성해 시민 누구나 끼와 흥을 발산할 수 있도록 광주만의 K-POP 스트리트 댄스 문화를 확산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광주관광재단은 제이홉의 생일을 맞아 광주에 방문하는 외래 방문객 및 BTS 팬덤 대상 선착순 300명에게 ‘홉월드 스노우볼’을 증정하는 ‘광주 홉데이’ 투어 이벤트를 2월17일부터 3월3일까지 2주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전국 각지에서 광주 K-POP 거리를 찾는 팬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성배 시 관광진흥과장은 “제이홉의 방문을 통해 광주시의 역점 추진사업인 K-POP 스타의 거리를 전 세계적으로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 광주에 오면 꼭 방문해야 할 국내외 케이팝 팬들의 성지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조이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전남여상, 2022년 ‘방탄소년단 제이홉 장학금’ 수여
광주형 문화메세나 ‘문화동행’사업 본격 추진
광주시, 2022년도 지방공무원 채용시험 총 451명 선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시교육청, 제2차 ‘2022년 (광주-대구) 인공지능(AI) 수업캠프’ 개최 (2022-06-26 07:37:36)
가수 재하 팬카페「감성천재하랑」영광군에 성금기탁 (2021-12-08 13:30:52)
전남도, 행안부형 마을기업 육...
광주 남구, ‘양림&크리스마스 ...
광주시교육청, 제주 4‧3 ...
순천시, 백강로 이면도로 개설 ...
광주 서구," 2022년 일상 속 걷...
장성군, ‘새로운 도시 브랜드 ...
강기정 시장, ‘언제 어디서나 ...
현재접속자